메뉴

다음세대 동아리 ‘오-레브’ 샘깊은교회 탐방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고명진 목사) 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고명진 목사, 사무총장 손석원 목사)의 다음세대 전문 사역자 양성 동아리 ‘오-레브(O.LAB)’ 소속 신대원생 13명은 다음세대 사역 교회 탐방 목적으로 지난 1월 24일 대구 샘깊은교회(손석원 목사)를 방문했다.

 

탐방 학생들은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신인철 교수와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손석원 목사의 강의를 듣고 소그룹 모임에 참석한 후, 다음 학기 세미나를 위한 회의를 가졌다.

 

1강 강사로 나선 신인철 교수는 “미래교회와 다음세대”라는 제목으로 “지금은 A.I.(인공지능)가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는 시대이므로 아이들이 A.I.와 하나님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질문한다”며 “4차 산업혁명을 넘어 5차 산업혁명을 바라보고 있는 현 시점에서 앞으로의 미래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고 다음세대에 대한 교회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2강 강사로 나선 손석원 목사는 “영성과 다음세대”라는 제목으로 진행했다. 손 목사는 “교회는 영적인 문제를 다루는 곳이므로 다음세대를 책임져야 할 목회자들이 무엇보다 영적인 탁월함에 승부를 걸 것”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샘깊은교회 개척과 성장 과정에서 있었던 실제 목회 사례들을 나누며 “영혼을 맡은 사역자로써 주님의 몸 된 교회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올바르게 세워가자”고 격려했다.

 

오-레브 멤버인 안선교 학생은 “두 번의 강의를 통해 미래교회 다음세대를 책임질 리더의 영성의 중요성을 인식했다”면서 “앞으로의 사역 현장에서 나를 통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더욱 철저한 영적 무장을 하겠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강의 후에 샘깊은교회의 성탄 전야 행사 부스를 간단히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샘깊은교회 주일학교 학생들이 “내가 만난 예수”라는 주제 아래 예수님의 탄생, 생애, 십자가, 부활하심이라는 4개의 테마로 제작한 부스를 체험하며 참석자들에게 코로나 시대 기독교 문화사역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특히 성탄 전야 행사 당일 유·초등부 아이들이 직접 부스 방문자들에게 예수님의 탄생을 설명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많은 도전을 줬다. 이날 샘깊은교회는 탐방 참석자들에게 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하며 섬겼다.

 

한편 ‘오-레브(O.LAB)’는 한국침례신학 대학교(총장 김선배)가 다음세대 전문 사역자를 양성하기 위한 동아리로 3년 과정에 매 학기마다 10개, 총 60개의 강좌를 이수하면 교단에서 다음세대 사역자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