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링고빈스가 케냐의 희망을 전할겁니다”

월드베프, 경기도 화성에 바링고빈스 본점 개점


공정무역 거래 통해 수입한 고급 원두로 승부


아프리카 케냐에 희망을 전달하고 있는 월드베스트프랜드(대표 차보영 목사)가 경기도 화성에 케냐 바링고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는 원두로 바링고빈스”(대표 이명남)를 지난 430일 오픈했다.


바링고빈스는 해발 1,900m이상의 고산지대에서 생산된 케냐 AA커피만 선별해 로스팅한 커피로 월드베스트프랜드에서 제공한 로스팅기계와 바링고 정부의 협조로 이뤄진 공정무역 방식으로 수입, 국내에서 선보이게 됐다.


바링고빈스인간의 손길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자연 그대로 생산하며 고산지대에서 재배된 최고급 커피의 향 코이카와 월드베스트프랜드, 바링고 정부가 함께 관리, 감독하에 생산하며 NGO 단체가 재배에서 가공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하고 수확 후 1개월 안에 구매한 신선한 원두를 국내에 들여와 한 잔의 커피로 생산하며 케냐의 어린이들을 후원하는 사업이다.


월드베스트프랜드 차보영 목사는 우리가 마시는 커피의 대부분이 어린아이와 가난한 농부들의 수고와 노동으로 생산되며 거대 자본 기업의 착취와 과다한 농약 사용으로 생산지역에도 적잖은 피해에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면서 월드베스트프랜드가 바링고 주민과 함께 환경을 지키며 공정한 가격을 지불해 생산한 바링고 커피가 NGO단체의 철저한 관리 감독하에 국내에 선보일 수 있어 감사하며, 이를 통해 아프리카 지역의 빈곤퇴치에 기여하고 케냐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점 개점식에는 월드베스트프랜드 박영학 상임이사의 사회로 리본 커팅식, 월드베스트프랜드 성열학 회장의 환영사와 바링고빈스소개 & 영상 From 케냐, 김경한 경기도 국제협력관, 박진섭 시의원, 임성주 수원산업단지 회장의 축사, 월드베스트프랜드 유은성 홍보대사의 축하송을 불렀다.


월드베트스프랜드 대표 차보용 목사는 감사인사에서 한 끼의 식사도 할 수 없는 절대 빈곤의 상태에 있는 케냐에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월드베스트프랜드가 희망을 심고 있다. 이번 바링고빈스로 한 잔의 커피가 주는 희망을 우리 모두가 함께 경험할 수 있길 원하며 무엇보다 이 일을 위해 수고한 코이카를 비롯한 주요 후원 협력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우리는 이제 보다 현실적이며 적극적인 후원으로 케냐에 희망을 전할 것이다. 이 귀한 사역에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바링고빈스는 화성시 본점(화성시 효행로 48번길 21)과 인천점(계양구 작전2766-6)을 운영하며 추후 주요 지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총회

더보기
최인수 총회장 “희망과 변화를 이끌어내겠다”
115차 총회 81대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10월 24일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총회 임역원과 교단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감사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박한성 목사(세종꿈의)의 사회로 총회 군경부장 이길연 목사(새서울)가 대표로 기도하고 경기도침례교연합회 대표회장 이병천 목사(지구촌사랑)의 성경 봉독, 배진주 자매(공도중앙)의 특송 뒤,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가 “깊은 데로 나아갑시다”(눅 5:1~6)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동원 목사는 설교를 통해, “침례교 목회자의 특징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말씀을 사랑하고 가르치는 것이며 그 말씀을 붙들고 최선을 다해 복음 전도에 우선순위를 다하는 것”이라며 “침례교회가 다시 부흥의 계절, 아름다운 침례교회의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오직 말씀에 순종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전념하는 총회가 돼야 하며 새로운 교단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정직한 성찰과 회개로 과거를 극복하고 주님의 말씀만을 향해 나아가는 총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2부 축하식은 사회부장 윤배근 목사(꿈이있는)의 사회로 81대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80대 총회장 이욥 목사(대전은포)에게 이임패를 증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