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례교회 영적 부흥의 역사 일으키자”

침례교교회성장운동본부 본부장 조용남 목사

침례교교회성장운동본부(본부장 조용남 목사, 성장운동본부)의 사역을 통해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고 있다. 지난해 창립한 성장운동본부는 매주 월요일 11시에 수원 흰돌산수양관에 모여 말씀을 듣고 기도하며 전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300여 교회가 이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성장운동본부 본부장 조용남 목사는 “성령운동을 하는 교회는 부흥이 멈춘 적이 없다”며 “교회 성장과 영적 부흥을 침례교에서 시작해 이뤄보자는 마음에 이 운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립취지를 밝혔다.
조 목사는 성장운동본부의 사역을 통해 수많은 치유와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고 있다고 고백했다. 또한 회원교회 모두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고 간증했다. 배가 부흥하는 것은 기본이고 어떤 교회는 7배가 부흥했다는 것이다.


조 목사는 “교회가 부흥이 안 된다고 하지만 절대 아니다. 주님의 능력과 이적, 표적은 예수님 시대, 사도들 시대만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 정말 하나님 앞에 말씀대로 순종하고 선포하면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고 일하신다”며 “성장운동본부가 매주 모여 기도하고 전도하니 교회가 전도하고 기도하는 교회로 체질이 변하는 놀라운 열매들이 일어나고 있다. 이 운동이 계속 전개되면 새로운 붐이 일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성장운동본부는 2019년까지 이 운동을 정착시킨 후 2020년부터는 초교파로 사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조 목사는 “타 교단 목회자들은 지원을 하지 않는데 어떻게 알았는지 와서 청강을 듣는 분들이 많다”며 “2020년부터는 한국교회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이 운동을 전파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