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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파운데이션, 보육원 아동 1:1 맞춤 선물 캠페인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지난 10월 27일~11월 27일 보육원 아동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상자 지원 캠페인 “나는 너의 산타”를 진행한다. 후원자와 아동을 1:1로 매칭해 아동이 스스로 선택한 선물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단순 물품 지원을 넘어 자율성과 존중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캠페인은 2020년 시작돼 올해로 6년째 이어진다. 지파운데이션은 지난해 122개 보육원 3130명 아동에게 선물을 전했다고 밝혔고, 올해는 전국 약 4000명 지원을 목표로 한다. 기관은 “선물을 받는 순간 아이들이 자기 존재의 소중함을 체감한다”는 현장 피드백을 바탕으로 참여 저변을 넓히고 있다.


참여 방식은 두 가지다. ‘선물상자 후원’은 후원자와 아동이 1:1로 연결돼 아동이 고른 물품을 후원자가 직접 구매·포장해 전달하는 형태다. ‘선물금 후원’은 직접 준비가 어려운 후원자를 위해 기관이 대신 선물을 마련해 전달한다. 지파운데이션은 후원자 참여 과정 전반을 안내하고, 선물 전달 후 아동 소감과 사진 등을 요건에 맞춰 공유해 투명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다솜 팀장은 “선물상자를 받으며 나도 누군가에게 소중한 존재구나라고 말하던 아이들의 표정이 잊히지 않는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아이들에게는 큰 의미가 된다. 올해도 사랑받는 경험이 따뜻한 기억으로 남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캠페인 안내와 참여 방법은 지파운데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보유한 국제개발협력 NGO로, 해외 교육·보건의료를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 및 저소득 여성 지원, 사회적경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범영수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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