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15차 총회 ‘인생 디자인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

 

115차 총회(총회장 최인수 목사)는 (사)월드베스트프랜드(이사장 차보용 목사)와 함께 지난 1월 5일 수원중앙침례교회(고명진 목사)에서 교단 담임 목회자와 선교사 자녀(PK·MK)를 위한 ‘인생 디자인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인생 디자인 프로젝트’는 PK와 MK에게 말씀과 은혜로 삶의 중심을 세워 나가는 공동체 집중 훈련 사역으로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 신앙 위에 인생을 설계하고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다음세대를 세우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로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재정은 (사)월드베스트프랜드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말씀과 영성 훈련을 비롯해 글로벌 소통 능력(영어) 강화, 내면 치유 사역, 자기주도 학습, 재능 계발, 해외 연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3년 과정으로 1년 차는 국내 교육 및 준비 과정으로 2년 차는 해외 단기 연수, 마지막 3년 차는 해외 실습 연수를 가지며 여름방학 공동체 합숙 교육은 오는 8월 3~11일 중앙예닮학교에서 진행된다. 또한 합숙 교육 전 학부모와의 특강과 모임 등을 통해 소통할 예정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참가 학생들과 목회자 부모 등이 참여해 ‘인생 디자인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일정, 축하공연, 축복기도, 학부모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정임엘 목사(대전꿈의)의 사회로 레비스탕스워십 팀(더크로스처치)이 찬양했다. 이어 최인수 총회장이 환영 인사를 영상으로 전하고 이번 ‘인생 디자인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섬기는 월드베스트프랜드 이사장 차보용 목사가 환영사를 전했다.


차보용 목사는 “오늘 특별한 날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여러분 모두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그 꿈과 비전을 이번 인생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깨닫고 찾아내, 진정으로 침례교단과 한국교회에 필요한 영적인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원한다”며 “무엇보다 이곳에 자녀를 보낸 우리 동역자들도 이번 프로젝트를 전적으로 신뢰하며 아이들이 자신의 인생을 하나님의 은혜로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은 응원과 기도를 부탁한다. 이 사역에 총회와 월드베스트프랜드, 수많은 동역 교회들이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환영사 이후 교단 총회장을 역임한 목회자들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자녀들을 안수하며 축복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전 총회장은 김용도 목사, 황인술 목사, 한규동 목사, 배재인 목사, 곽도희 목사, 윤재철 목사, 고명진 목사, 김인환 목사 등이 함께 했으며 이번 프로젝트에 헌신하고자 협력한 교회들의 목회자들이 축복기도에 동참했다. 오후 시간은 PK·MK는 MC 최일호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지고, 학부모는 솔로몬홀에서 중앙예닮 부설 인생디자인연구소 선임 연구원 정윤숙 강사가 학부모 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총회를 비롯해 월드베스트프랜드, 수원중앙교회, 멀티꿈의교회(안희묵 대표목사) 등이 식사와 선물 등으로 섬기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1기를 시작으로 앞으로 3년 동안 매년 새로운 인재들을 발굴해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이송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