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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한호 교수의 목회와 상식’- 53

동성애-성소수자보호법이 발의되기까지-


1. 호칭과 상징

이상 성애의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호칭 역시 여러 가지이다. 동성애자들은 1990년부터 LGBT를 공식 명칭으로 결정했다. LGBTLesbian(레즈비언), Gay(게이), Bisexual(양성애자), Transgender(성전환자)의 첫 자를 딴 것이다. 그들은 자신들을 이반’(Ivan), 이성애자들을 일반이라 하며, 무지개를 상징으로 채택했다.

 

2. LGBT의 오늘

동성애자들은 그들의 문제가 공론화되기 시작하자 바로 연대(連帶)를 구성해서 동성애자또는 이상성애자대신 성소수자라는 명칭을 사용해서 인권투쟁으로 방향을 전환했다.

한국에서는 2,000년 서울에서 퀴어영화제(Korea Queer Culture Festival)가 열리면서 동성애자인권연대의 전신인 대학동성애자인권연합이 결성되었다. 이와 같은 일련의 행사와 시위를 통해서 동성애의 도덕성이나 사회적 문제점은 성소수자의 인권이라는 포장지에 싸여버렸다.

동성결혼 인정 문제에 관한 2001년의 여론조사에는 찬성 17%, 반대 67%이던 것이 2014년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발표에는 찬성이 35%로 증가했고 반대는 56%로 줄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2,012년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성소수자차별금지법이 발의 되어서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이다.

차별법이 없는데 차별금지법을 만들 필요는 없을 것이다. 또한 그들의 인권단체인 비온뒤무지개재단설립 안도 정부의 인가를 기다리고 있었으나 지난 429일자로 법무부가 불가 결정을 내린 바 있다.


3. 우려와 전망

차별이니 처벌이니 하는 문제를 떠나서 최근의 조사에 의하면 면역결핍 바이러스(HIV) 감염자의 절반 이상이 동성애자와 혈우병환자와 양성애자라고 한다. 에이즈(AIDS), 후천성면역결핍증후군으로 알려진 이 질병은 인류에게는 치명적이다. 이것은 아마 피조물을 원래의 목적대로 사용하지 않은 대가일 것이다.

욥의 친구 엘리후가, “그들의 몸은 젊어서 죽으며 그들의 생명은 남창과 함께 있도다”(36:14) 하고 말 한 것으로 볼 때, 멀리는 기원전 2,000년 당시에도 벌써 남창이 있었고 부자연스러운 성행위를 통해서 치명적인 질병이 전염되었던 것 같다. 또한 바울이 동성애 행위를 지적하면서, “그들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들 자신이 받았느니라”(1:27)고 한 말에서 그들이 받은 상당한 보응이 무엇인지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점이다.

또한, ()에는 생육하고 번성해야 할 신성한 의무가 주어져 있다. 어떤 경우에나 비정상이 정상을 위협하는 풍조가 만연되어서는 안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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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인수 총회장 “희망과 변화를 이끌어내겠다”
115차 총회 81대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10월 24일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총회 임역원과 교단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감사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박한성 목사(세종꿈의)의 사회로 총회 군경부장 이길연 목사(새서울)가 대표로 기도하고 경기도침례교연합회 대표회장 이병천 목사(지구촌사랑)의 성경 봉독, 배진주 자매(공도중앙)의 특송 뒤,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가 “깊은 데로 나아갑시다”(눅 5:1~6)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동원 목사는 설교를 통해, “침례교 목회자의 특징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말씀을 사랑하고 가르치는 것이며 그 말씀을 붙들고 최선을 다해 복음 전도에 우선순위를 다하는 것”이라며 “침례교회가 다시 부흥의 계절, 아름다운 침례교회의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오직 말씀에 순종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전념하는 총회가 돼야 하며 새로운 교단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정직한 성찰과 회개로 과거를 극복하고 주님의 말씀만을 향해 나아가는 총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2부 축하식은 사회부장 윤배근 목사(꿈이있는)의 사회로 81대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80대 총회장 이욥 목사(대전은포)에게 이임패를 증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