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제의 신간

평생 은혜 절대 감사
┃김병태 지음┃272쪽┃14000원┃브니엘

성도의 감사는 절대 감사여야 한다. 어떤 경우에도 흔들림 없는 절대 감사의 신앙이 돼야 한다.
저자는 무슨 일을 만나든지 감사하다고 말한다면 우리는 평생 행복할 것이고 평생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며 살 것이라고 강조한다.


또한 감사는 모든 것을 갖춘 사람이 하는 게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사람만이 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때론 우리 상황이 변하지 않아서 답답할 때가 있더라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래도’ 감사할 수 있는 또 다른 은혜를 주신다고 말한다. 책은 하나님은 상황을 능히 바꾸실 수 있는 분이라는 점을 재확인 시키는 동시에 상황과 문제보다 더 크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감사를 선포하라고 권면한다. 절대 감사가 평생 은혜의 삶으로 우리를 인도하도록 말이다.


친구를 위한 복음
┃서창희 지음┃200쪽┃12000원┃생명의말씀사

책은 1일 1아메리카노를 마시며 욜로(YOLO,You Only Live Once) 라이프를 외치고,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인생을 꿈꿔봐도 어쩐지 마음 한구석이 싸해 보이는 요즘 젊은이들, 치열한 한국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도생하며 살아가는 젊은 세대들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기획된 책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은 직장, 돈, 진로, 사랑, 결혼과 같은 현실의 문제 속에서 치열하게 씨름하면서도 결국은 인생의 진짜 의미를 찾고 싶어한다.


경쟁사회의 현실 속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고군분투하고 살아가는 그들이 삶으로 마주한 인생의 질문들 앞에서, 복음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까? 기독교는 삶을 어떻게 해석하고 그들에게 길을 제시하는가? 저자는 편하고 따뜻하게 또는 주제에 따라 명료하게 이야기를 풀어간다.


선 정의 법
┃천종호 지음┃292쪽┃16000원┃두란노

호통판사로 알려진 천종호 판사는 오랫동안 정의와 법 문제에 천착해 왔다. 소년범들의 대부라 불리지만 그들을 향한 따뜻한 시선은 사람과 세상에 대한 사랑에 기초한다.
소년범에 대한 응보의 목소리가 높아질 때에도 한결같이 법의 경계를 넘어 그들의 회복까지 말해 온 저자는, 이 책에서 개인에게 주어지는 마땅한 몫을 강요하는 권리 사회에서 정의와 법의 방향을 되돌아보게 한다.


정의와 법의 깊은 의미까지는 모르더라도 법의 목적이 정의 실현이라는 것, 이를 토대로 불의하다고 판단하는 사건에 대해 곳곳에서 정의를 요구하는 시대가 됐다. 그렇다면 오늘 우리가 사회에 요구하는 최선의 정의란 무엇인가. 책은 제도를 능가하는 정의, 옳은 삶을 넘어 선한 삶을 위한 방향을 찾도록 돕는다.


기독교 팩트체크
┃안환균 지음┃308쪽┃16000원┃두란노

‘신은 존재하는가?’ ‘나는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와 같은 고민들은 우리의 삶이 스스로의 존재를 확인하고, 이 땅에서의 삶을 어떻게 하면 가치 있게 꾸려갈 수 있는지를 찾으려는 인생의 숙제와 같다.


책은 기독교가 전하는 참된 진리, 복음의 정수를 26권의 기독교 변증서를 통해 제시한다. ‘목회와 신학’에 연재한 글에 저자가 SNS를 통해 함께 나누고 고민했던 내용들과 개인 또는 소그룹이 함께 고민해 볼 질문들, 함께 읽어보면 좋은 책들을 덧붙여 보다 깊이 있고 심층적으로 담고 있다.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