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팻머스문화선교회, 미디어 회복 캠페인 진행

  

팻머스문화선교회(대표 선량욱 목사)는 건강한 미디어 소비를 권장하는 닿다 담다: 나에게 닿은 그분의 고난을 담다란 주제로 2021 미디어 회복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미디어 금식미디어 가려 먹기두 가지로 진행된다. ‘미디어 금식TV나 영화, 인터넷, 스마트폰 등 미디어 사용을 절제하는 것이며, ‘미디어 가려 먹기는 미디어 금식으로 확보된 시간에 비기독교적이고, 폭력적이며 선정적인 미디어는 절제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을 더 묵상하고 성경을 읽는 등 미디어를 가려서 섭취(시청·독서)’를 하는 것이다.

 

팻머스는 미디어 회복 캠페인 홈페이 지(http://media.ipatmos.com)를 통해 미디어 가려먹기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말씀 묵상과 신앙을 점검할 수 있는 유튜브, 스마트폰 앱, 영화, 도서 등 다양한 형태의 문화 콘텐츠와 함께 다음 세대를 위한 콘텐츠를 추천하고 있다.

 

예수님의 마지막 일주일을 주제로 미 디어 가려먹기에 도움이 되는 세대별 묵상집도 새롭게 선보였다. 변화된 마태의 시선으로 예수님의 마지막 일주일의 여정을 따라 쓰는 청소년·청장년 필사 묵상집다중지능을 활용한 매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입체적으로 묵상할 수 있는 유초등부 다중 지능 활동놀이북’ ‘유아유치부 다중지능 활동놀이북’ ‘유아유치부 컬러링 묵상집 2’이 새롭게 출시됐다.

 

이밖에도 미디어의 소비를 줄여 확보된 시간을 통해 사복음서(마태복음, 마가 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를 읽으며 그리스도의 고난과 그분의 부활을 묵상하는데 사용하거나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묵상할 수 있는 경건서적을 읽는 것을 함께 추천하고 있다.

 

팻머스는 미디어 회복 캠페인과 묵상 집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고난주간 동안 더욱 예수님의 고난과 십자가를 기억하며 감사와 부활의 기쁨까지 배로 느낄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