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다시 하나되는 부활절연합예배

교회협, 교단장회의서 부활절연합예배 참여 천명

 

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지난 3월 7일 동원VIP참치 코리아나호텔점에서 2024-1차 정례모임을 열었다.

 

이날 모임은 2024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와 교회연합기관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올해 부활절연합예배는 3월 31일 명성교회(김하나 목사)에서 개최한다. 예장백석 장종현 총회장이 대회장을 맡고 주제는 ‘부활, 생명의 복음 민족의 희망(요11:25~26)’로 결정했다. 설교자는 기감 이철 감독회장이다.

 

이번 부활절연합예배는 그동안 따로 예배를 드렸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교회협)도 함께 참여하기로 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교단장회의에 자리를 함께한 교회협 강석훈 교회일치협력국장은 “교회협은 미 군정시절부터 부활절연합예배를 소중히 여기며 활동을 계속해 왔다. 교회협 100주년을 맞이하며 부활절연합예배를 따로 드리지 않고 교단장회의를 통해 드려지는 예배에 함께하게 됐다”고 알렸다.

 

이어 단상에 오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신평식 사무총장은 한교총이 추진 중인 사업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교총은 오는 4월 10일 열리는 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투표 참여 캠페인 등을 펼쳐나갈 예정이며 선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같은 한국교회에 무익한 법안이 통과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신평식 사무총장은 “목회자들이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공석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행위는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밖에도 한교총은 저출산 위기 해소에 나서는 한편 한국기독교 140주년 기념사업에도 충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모임 끝 무렵 장종현 목사가 앞으로 나와 이승만 기념관 건립과 의사파업 반대에 교단장회의가 나서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지만 교단장회의 이름으로 입장이 나가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나와 부결됐다.

 

한편 모임 전 열린 예배는 정병기 목사(그교협 총회장)의 인도로 정상건 목사(기장 총회장)가 기도를, 이철 목사(기감 감독회장)가 “굳게 하라”(벧후 1:5~11)란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어 이용윤 목사(기감 행정기획실장)의 광고 후 장종현 목사(예장백석 총회장)의 축도로 마무리했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