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 다니엘기도회, 현장-온라인 병행 개최



“2020 다니엘기도회”가 11월 1일~21일 현장예배와 온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된다. 

다니엘기도회는 1998년 12월 1일 오륜교회에서 ‘다니엘세이레기도회’란 이름으로 시작됐다. 이 기도회는 오륜교회만이 아닌 한국교회와 함께 연합해 기도하기로 한 2013년을 기점으로 2015년 1076개, 2017년 10091개, 2019년 1만 3000여 교회, 40만 성도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도회로 성장했다.

이번 다니엘기도회는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성도들이 교회에 함께 모일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정부 지침을 준수해 각 교회의 상황에 맞게 현장예배와 영상예배를 병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여러분의 가정이 교회입니다’란 주제로 각 가정과 처소가 예배와 기도의 현장이 되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위원회는 각 가정이 기도회 현장이 될 수 있도록 가정용 미니 배너와 스마트폰용 기도회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가정용 미니 배너는 다니엘기도회 참여교회에 전달될 예정이며, 참여 성도들은 교회를 통해 배너를 수령해 다니엘기도회 예배 시간에 영상이 보여지는 TV나 컴퓨터 등 기기 주변에 설치하면 된다. 매년 인쇄물로 배포된 다니엘기도회 가이드북도 개인 스마트폰으로 보며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 배포된다. 

다니엘기도회는 지난 3월 특별영상기도회 뿐 아니라, 현재 ‘교회여 일어나라’란 주제로 중보기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교회의 영상 예배 환경을 돕기 위해 OBOX(셋톱박스) 5000개를 신청교회에 무료 제공한다. 

또한 ‘사랑의 헌금’ 대상자도 추천을 받고 있다. 다니엘기도회 기간 동안 모여 질병으로 고통받는 선교사들과 이웃들을 위해 사용되는 사랑의 헌금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된다. 
한편, 이번 다니엘기도회는 강남중앙침례교회 최병락 목사, 새터민 배영호 전도사, 앤디황 교수, 배우 신애라 집사 등 다양한 분야의 목회자와 평신도 사역자들의 말씀과 간증이 선포될 예정이다. 

또한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각 교회와 전문 찬양팀 (경산중앙교회 워비스찬양팀, 만나교회 나비워십, 서울드림교회 드림워십, 수영로교회 지저스웨이, 안산동산교회 DS Praise, 여의도순복음교회 팀 조슈아, 예수전도단, 온누리교회 홀리임팩트, 이리신광교회 새빛소리, 인천그리스천학생연합 마라나타 프레이즈, 지구촌교회 지구촌워십, 한성교회 한성워십, 할렐루야교회 할렐루야 워십, 김명선 간사&뷰티풀워십, 소진영간사&램넌트워십, 오륜교회 램넌트워십, 프레전스, 하이프레이즈, 헤세드, 홀리샤우트)이 뜨거운 찬양을 인도하며 기독교 문화공연팀 윤복희,오화평트리오, 염평안, 장한이(하니)의 공연도 진행된다.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장 김은호 목사는 “다니엘 기도회를 통해 코로나로 모여 기도하지 못하는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교회를 뛰어넘어 가정과 각 처소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을 경험하는 축복의 기회가 될 줄로 믿는다”고 밝혔다.

‘2020 다니엘기도회’는 다니엘기도회 인터넷 홈페이지(danielprayer.org)와 유튜브 채널(다니엘기도회)에 접속하면 함께할 수 있다.
문의 : (02) 6413-4922~3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