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GNTV, 코로나 시대 신규 콘텐츠로 위로와 회복


 

CGNTV2021년 봄을 맞아 새로운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간다. CGNTV는 이번 개편을 통해 한국교회 나눔을 확대하고, 어려움 속에서도 믿음으로 나아가는 시청자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특히 교회와 가정에서 든든한 버팀목의 역할을 하는 중장년을 중심으로 개편해 개인은 물론 공동체의 회복에도 큰 역할을 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지난 2014년 처음 방영돼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고향교회시리즈가 새롭게 돌아왔다. 지난 426일에 첫 방송 된 고향교회 리턴즈 믿음원정대’(믿음원정대)는 개그맨 오지헌, 박상미 가정과 개그우먼 김경아, 가수 이도진이 출연해 믿음의 여정을 만들어가는 내용이다.

 

김영우의 스윗사운즈는 지난 429일 첫 방송됐다. 스윗사운즈의 터줏대감 가수 김영우와 함께 제이레빗의 정다운이 MC로 합류해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찬양과 복음성가 이야기를 전하며 레트로 콘셉트로 중년층에게는 친숙함을, 다음 세대에는 신선함을 가져다줬다. 또한 윤항기 목사, 기타리스트 함춘호 등이 출연해 추억의 찬양을 함께 나눴다.

 

같은 날 처음 공개된 나의 드림리스트 오십쇼CGNTV 유튜브 채널 최초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CGNTV 유튜브 채널을 사랑하는 중년 구독자들을 위해 제작됐다.

오십쇼는 남은 인생을 고민하는 중년들이 하나님께 멋지게 쓰임 받을 수 있도록 함께 배우고 생각을 나누는 콘텐츠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개그우먼 조혜련이 진행을 맡아 중년 성도들의 고민을 대변한다. 5월 중 TV를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며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기독 OTT 플랫폼 퐁당의 오리지널 시리즈가 TV방송으로 편성됐다. 허브교회 김주환 목사의 원더풀 바이블남서울교회 화종부 목사의 예수가 전한 팔복이 편성돼 은혜의 메시지를 시청자 모두와 함께 나눈다.

 

기독 영화도 새롭게 편성했다. ‘바이블 필름 사복음서가 월~금 낮 1210분에 방송된다. 이외에도 소망교회 주일예배, 영락교회 김운성 목사 말씀 강해를 편성해 보다 더 다양한 예배와 말씀 콘텐츠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기존 콘텐츠의 편성에도 변화를 줬다.

 

시청자들이 하루를 경건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큐티, 예배, 기도, 말씀 강해 등의 프로그램을 오전에 편성하고, 시청자들이 말씀을 더 가까이 두고 묵상할 수 있도록 성경 콘텐츠의 편성을 확대했다. 자막이 불편한 시청자들을 위해 글로벌 말씀 시리즈에 자막과 함께 더빙으로 전달력을 높이기도 했다. 또한 중장년층의 라이프스 타일을 고려해 매일 밤 10시에 방송되던 한국교회 예배 콘텐츠를 9시로 앞당겼다.

 

CGNTV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시청 환경 조성을 위해 시청자들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