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지방회 엔크리스토교회 이효섭 전도사 목사안수식

 

청주지방회(회장 이광희 목사)는 지난 62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이효섭 전도사의 목사안수식을 진행했다. 이정훈 목사(빛과소금)의 사회로 목사 안수식이 시작됐고, 강성기 목사(오덕)의 기도, 임철수 목사(주님의숲)의 성경봉독 후, 지방회장 이광희 목사(좁은문)목사! 예수가 원하는 자!”(3:13~15)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어서 이근우 목사(비손강)의 목사시취 경과보고, 이관형 목사(죠이풀)의 안수례기도, 시취위원장 이정훈 목사(빛과 소금)의 공포, 이정만 목사(북한산)의 성의착의가 있었고, 소프라노 황혜진 성도의 축가가 이어졌다. 김영철 목사(샘터)의 권면, 윤주석 목사(영대)의 축사, 이홍섭 목사(주안장로)의 격려사가 있었고, 지방회장 이광희 목사의 안수패 증정 후 마지막으로 안수받은 이효섭 목사(엔크리스토)의 축도로 목사 안수식을 마쳤다.

공보부장 이근우 목사



총회

더보기
총회 선거관리위원회 의장단 공개토론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석오 목사, 서기 윤찬호 목사)는 지난 9월 4일 여의도 총회빌딩 13층 대예배실에서 115차 총회 의장단 후보자 공개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공개토론회는 선관위 백남천 목사(천안중앙)의 사회로 시작해, 서기 윤찬호 목사(우리)의 기도와 홍석오 위원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홍 위원장은 “공개토론회를 열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신 데 감사드리며, 공정하게 선거운동에 임해 준 두 후보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어떤 후보자가 교단을 위해 총회장의 직무를 잘 감당할 수 있을지를 깊이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은 선관위 부서기 서광선 목사(서광)의 진행으로, 기호 1번 김선배 목사(디딤돌 협동)와 기호 2번 최인수 목사(공도중앙)의 약력 소개 후 토론 방식이 안내됐다. 이어 공통질문으로 △총회장 출마 목적과 비전·정책 △임기 동안 우선 추진할 핵심 사역 △다음 세대 이탈 현상에 대한 대책 △은퇴 목회자 지원 방안 △미자립교회 지원 정책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당면 과제 해결 방안 등에 대한 문답이 있었다. 후보자들은 각 질문에 대한 입장과 공약을 발표한 뒤, 상호 교차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