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GNTV 그림으로 쉽게 암기하는 ‘말랑말랑 톨레레게’ 런칭

 

CGNTV는 지난 10월 4일 그림으로 쉽고 재미있게 성경을 암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말랑말랑 톨레레게’를 퐁당 (fondant) 앱을 통해 선보였다.

 

‘말랑말랑 톨레레게’는 기독 OTT 퐁당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귀여운 캐릭터와 배경 그림, 재미있는 목소리까지 더한 그림 암기법이 적용돼 남녀노소 더 쉽게 말씀을 암송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가정에서 어린 자녀들의 성경 교육에 활용하기 편리하다. 성경구절은 해설을 더한 기존의 퐁당 암송프로그램 ‘톨레레게’ 구절과 동일하다.

 

‘톨레레게’는 ‘톨레(Tolle)=집어 들고, 레게(Lege)=읽어라’는 뜻으로 유대인의 ‘학가다’ 학습법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퐁당 (fondant)의 ‘성경암송 프로그램’이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핵심성구 204구절을 뽑아 8명의 목회자들이 출연해 각 구절의 시대적 배경 등을 해설해주고 영상 후반부에는 해당 구절을 같이 따라 읽고 퀴즈처럼 풀게 했다. 편당 6~7분짜리 짧은 영상이며, 총 80편으로 현재 퐁당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기존 ‘톨레레게’가 배경 해설과 반복 암송으로 말씀의 이해를 도왔다면, ‘말랑말랑 톨레레게’는 누구나 부담 없이 집어 들어 입안에서 즐기는 젤리처럼 말씀의 흥미는 더하고 암송의 부담은 줄였다.

 

한편, 오는 11월 1일부터 ‘톨레레게’의 204개 성경구절을 활용한 전 성도 성경 암송 퀴즈대회, ‘바이블 킹’의 접수가 시작된다.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