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GN, 퐁당 3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바울로부터’ 공개

 

기독교 최초의 선교사이며, 영혼을 사랑한 목회자였고, 복음의 본질에 정통한 신학자였던 바울의 일대기를 연대기적으로 다룬 다큐멘터리가 공개됐다.


CGN은 퐁당 3주년 특집으로 10부작 다큐멘터리 ‘바울로부터’를 제작했다. 바울 전문가로 불리는 최종상 선교사와 연기파 배우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차인표 집사가 출연한다. 


‘바울로부터’는 무려 2년 여의 제작 기간을 거쳤다. 이스라엘, 튀르키예, 키프로스, 그리스, 몰타, 이탈리아까지 바울의 행적을 따라 총 6개국에서 생생하게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했다. 성경의 텍스트로 다 담지 못한 바울의 인간적인 고뇌와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한 이야기도 재연 드라마를 통해 표현했다. 재연 드라마는 우크라이나인 안드레이 리트비노프 전도사가 바울 역할로 출연한다. 


2월 15일 ‘퐁당’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총 10부작으로 매주 목요일 퐁당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지난 1월 30일은 약 300명이 모인 가운데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제작발표 및 시사회도 가졌다. 추상미 감독이 진행을 맡고 최종상 선교사와 배우 차인표 집사 등이 함께 했다. 행사는 1, 2편의 영상 시사, 토크시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최종상 선교사는 “전에도 바울의 흔적이 남아있는 장소들을 몇 번씩 가봤지만, 특히 이번 촬영에선 촬영 허가부터 광야에서 중요 지역을 찾는 일까지 모든 것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하나하나 느껴졌다. 이것을 계기로 다시한번 온 생애를 통해 예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을 열정적으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배우 차인표 집사는 “‘바울로부터’는 내가 낮아짐으로 인해 참 하나님을 만나며 순종의 기쁨과 감사를 경험할 수 있었던 귀한 작품이다. 또 대중문화인으로서 기독교 콘텐츠가 이렇게 잘 만들어질 수 있구나 하는 감동이 있었다”고 촬영 후기를 말했다. 


2월 15일 공개된 ‘바울로부터’ 1편은 유튜브와 TV에도 공개된다. 유튜브는 저녁 6시, TV는 저녁 7시 30분(재방 22:20)에 방송될 예정이며, 올해 연말에는 ‘바울로부터’ 다큐영화도 제작될 예정이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