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BS ‘박가속’ 주말 전체 청취율 1위

 

2024년 2라운드 라디오 청취율 조사에서 CBS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 ‘박승화의 가요속으로’(가요속으로)가 9.3%로 라디오 청취율 주말 청취율 1위를 기록했다.


CBS 음악 프로그램은 이외에도 주말 청취율 조사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한동준의 FM팝스’가 3위,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이 4위,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가 5위, ‘배미향의 저녁스케치’가 6위, ‘김정원의 아름다운 당신에게’가 7위, ‘최강희의 영화음악’이 9위,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이 10위에 올랐다. 이로써 CBS는 주말 라디오 청취율 조사에서 10위 안에 무려 8개의 프로그램을 포함시키며 주말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주중 청취율 조사에서도 CBS는 두각을 나타냈다. 총 7개의 프로그램이 20위 안에 포함되며 전 방송사 통틀어 가장 많은 프로그램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동시간대 1위 프로그램은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김현주의 행복한 동행’, ‘허윤희의 꿈과 음악 사이에’로 나타났다.


CBS 서병석 제작2부장은 “애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 덕분”이라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청취자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안겨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리서치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3세~69세 청취자 3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6일부터 29일까지 컴퓨터를 이용한 전화 면접을 통해 이뤄졌다. 표본오차는 95% 신뢰구간에 ±1.8% 포인트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115차 선관위, 총회 의장단 후보 출정 예배
115차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석오 목사, 서기 윤찬호 목사, 선관위)는 지난 8월 28일 총회 의장단 후보 본등록을 진행한 뒤, 총회 대예배실에서 의장단 후보 출정예배를 드렸다. 이날 총회장 후보 본등록에 기호 1번 디딤돌교회 김선배 협동목사와 기호 2번 공도중앙교회 최인수 목사가 각각 총회장 후보로 등록했으며 1부총회장과 2부총회장은 후보자가 없어 등록이 이뤄지지 않았다. 출정예배는 선관위 서기 윤찬호 목사(우리)의 사회로 선관위 부위원장 이선경 목사(예그린)가 대표로 기도하고 선관위 배정숙 목사(브니엘)가 성경을 봉독한 뒤, 이욥 총회장(대전은포)이 “하나님이 세워주시는 총회”(시 127: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욥 총회장은 설교를 통해, “펜윅 선교사의 복음 사역으로 세워진 교단이 오늘까지 이어져 온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라며 “총회장으로 1년을 섬기면서 절실하게 깨달은 것은 하나님께서 세워주시고 지켜주시지 않으면 우리의 모든 수고가 헛되다는 사실이다. 선관위는 선거법에 따라 억울한 피해를 당하는 후보가 나타나지 않도록, 후보는 비방과 고소고발보다 정책을 가지고 교단을 바로 세우는 일에 집중하는 선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