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례교농선회 임원회

 

침례교농선회(회장 박영재 목사, 사무총장 조용호 목사)는 지난 9월 1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총동문회실에서 제14차 신임임원회를 가졌다.


1부 경건회는 조용호 사무총장의 인도로 최성림 목사(수석부회장)기도, 박영재 회장의 설교(골3:23)가 있었다. 박 목사는 “정성을 다하고 성실과 책임감으로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해 농선회를 세워가자”고 전했다.


조용호 사무총장의 광고, 방효길 목사(재무)의 축도로 마친 후 11차 자활자립세미나 후기설문지를 회람하면서 새로운 회기에 대한 기대와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2부 임원회는 박영재 회장의 사회로 김경배 목사(공보)의 기도, 사무총장의 전회의록 낭독, 제11차 세미나보고 및 재정보고가 있었다.


이어 감사결원에 대한 보선으로 직전회장인 정종학 목사(함께하는)를 보선한 후 안건토의가 있었다. 장시간 이어진 토의에서 심도 깊게 실제적인 월별계획을 수립하고 보다 나은 농선회 발전 방안을 이야기했다.


그동안 농선회의 사업 중 건강검진, 농어촌 선교주일 등을 비롯해 유익한 사업들은 계속 이어 진행하고 농어촌교회 회원들의 실제적인 필요를 위한 사업들을 구상,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농선회는 오는 10월 13일 증경회장단을 포함한 2차 임원회의를 갖기로 한 후 일정을 마쳤다.

농선회 공보부장 김경배 목사



총회

더보기
총회 선거관리위원회 의장단 공개토론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석오 목사, 서기 윤찬호 목사)는 지난 9월 4일 여의도 총회빌딩 13층 대예배실에서 115차 총회 의장단 후보자 공개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공개토론회는 선관위 백남천 목사(천안중앙)의 사회로 시작해, 서기 윤찬호 목사(우리)의 기도와 홍석오 위원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홍 위원장은 “공개토론회를 열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신 데 감사드리며, 공정하게 선거운동에 임해 준 두 후보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어떤 후보자가 교단을 위해 총회장의 직무를 잘 감당할 수 있을지를 깊이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은 선관위 부서기 서광선 목사(서광)의 진행으로, 기호 1번 김선배 목사(디딤돌 협동)와 기호 2번 최인수 목사(공도중앙)의 약력 소개 후 토론 방식이 안내됐다. 이어 공통질문으로 △총회장 출마 목적과 비전·정책 △임기 동안 우선 추진할 핵심 사역 △다음 세대 이탈 현상에 대한 대책 △은퇴 목회자 지원 방안 △미자립교회 지원 정책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당면 과제 해결 방안 등에 대한 문답이 있었다. 후보자들은 각 질문에 대한 입장과 공약을 발표한 뒤, 상호 교차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