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남연 대전연합회 국내선교지 역사탐방


전남연 대전연합회는 지난 5월 19일 국내선교지 성지순례로 역사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지순례를 출발하기 전에  도마동교회에서 예배를 드렸다. 전남연 대전연합회장 최영환 장로의 사회로 전남연 직전회장 김홍근 장로 기도, 가순권 목사(도마동)가 “선교사”란 제목으로 “찌그러진 깡통이라도 물을 옮길 수 있다”는 비유를 들어 우리의 예수님과 같은 선교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선포했다. 이어 김군일 장로(서머나)의 헌금기도와 가순권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부부로 참석한 회원을 포함해서 20여명의 회원들은 아펜젤러 선교사 순직기념관을 찾아 차분하고 진지하게 아펜젤러 선교사의 가치인 사도적 소명도 듣고 경건과 실천을 깨닫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 한국 최초 성경전래기념관을 찾아 돌아보고 조선을 향하신 하나님의 열망을 느꼈다. 영국인들과 선조들의 역사적 만남은 서구사회에 조선이 소개되는 접촉점은 물론 대한민국에 복음이 전해지는 원동력이 됐다.
회원들은 하루 동안이지만 마음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자랑스러워했다. 침례교 최초의 예배지인 “ㄱ”자 교회는 아쉽지만 다음에 돌아보기로 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