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텍사스 총회

미주남침례회한인교회총회 제37차 정기총회가 ‘증거하라! 가서 전하라’란 주제로 지난 6월 11~14일 미 텍사스 댈러스 세미한교회(최병락 목사)에서 사상 최대의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은혜롭게 마쳤다.


총회 역사상 가장 많은 900명이 등록했고 자원봉사자 등 12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은 시종일관 축제 분위기속에서 모든 행사에 적극 참여해 보기에 좋았다. 특별히 6월 12일 열린 개회예배 시간에는 때맞춰 싱가포르에서 열린 북미정상회담의 성공 및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 참가자 전원이 통성으로 기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미주한인교회 총회와 같은 기간에 같은 주제로 텍사스에서 열린 미남침례교(Southern Baptist Convention, SBC) 총회도 등록인원만 1만 명이 넘게 모여 축제 속에 열렸다.


이번 미주 한인교회 총회는 화합하며 웃음이 넘치고 사역 간증이 풍부한 자리였다. 자녀들과 부모들이 함께 춤추는 예배가 있고, 회복과 감사가 넘치는 총회로 손색이 없었다. 성공적인 총회를 위해 세심하게 준비한 총회 임원 등의 노력과 정성이 돋보인 대회였고 최병락 목사를 비롯하여 마음을 다해 따뜻한 사랑으로 섬겨준 세미한교회도 참가자들에 깊은 인상을 남겨주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여기에 텍사스 지방회의 모든 목회자들이 서로 협력해 줬기에 총회가 더욱 빛이 났다. 우리는 한국의 침례교 총회가 미주 한인교회 총회처럼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좋은 것들을 잘 배워, ‘대립과 분열’이 아닌 협동 사업과 협동 총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목회자들끼리 서로 격려하며 나아갔으면 한다. 안희묵 총회장과 107차 임원들은 오는 108차 가을총회가 축제 속에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또 준비해 주기를 기대해 본다.


미주남침례회한인교회총회는 800여 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내 최고로 큰 한인 교단이다. 총회는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를 향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는 선교 공동체이다. 또 각 교회가 그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훈련을 통해 건강한 교회로 세워가는 교육 공동체이다.
총회는 국내선교부, 해외선교부, 교육부, 목회부, 영어목회부 등 5개의 부서와 여선교회 분과위원회, 신학교 분과위원회, 형제 분과위원회, 목회코칭 분과위원회 등 4개의 위원회로 이뤄져 있다. 미주 남침례교 한인교회 총회는 9개의 부서를 통해 총회 차원에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목회 사역들을 감당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총회는 현재 300여 선교사를 IMB를 통해 파송한 것을 포함해 해외선교부를 통해 60명의 선교사들을 전 세계 20개 나라에 파송했고 많은 교회들의 후원으로 그들의 사역을 후원해 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해외선교부는 중국, 서부아프리카, 남미, 중남미 등에 신학교들을 직접 운영하거나 후원하는 사역도 감당해 오고 있다.


우리는 미주남침례회한인교회총회 소속의 모든 교회들이 서로 함께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쉬지 않고 기도하며 응원할 것이다. 아울러 미주 한인총회가 지금처럼 계속 크고 놀라운 일을 감당하기 바라며 어려운 교회와 목회자들에게도 지속적으로 힘이 되어주기를 기대할 것이다. 아무쪼록 우리교단 총회는 서로를 세워주고 지켜주며 미주 한인교회 총회처럼 총회가 잔치 속에 치러질 수 있도록 기도로 준비해 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