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목회자 하반기 세미나 종강


교회진흥원(이사장 유정환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 11월 11일(대전)과 12일(서울)에 총 2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2019년 목회자 하반기 세미나를 각각 종강했다.


이번 하반기 세미나는 설교의 본질과 방법 그리고 설교의 재료가 되는 성경 읽기로 강의를 구성했다.
이재창 교수(침신대 전 설교학 겸임교수)는 ‘하나님을 감동시키는 설교를 하라’의 2번째 강좌와 ‘요한복음설교 실제’를 7주간에 걸쳐 강의했다.


또한 이진호 목사(안양중앙)는 ‘한주간 신약성경 한번 읽기’를 6주간 강의했다. 수강생들은 설교자에게 꼭 필요한 설교 실제와 말씀 읽기로 잘 구성된 유익한 강의였다고 강의 소감을 나눴다. 이요섭 원장은 강사진과 수강생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목회자들의 의견을 더 많이 반영해 목회현장에 필요한 강의를 개발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밖에도 아울러 장소를 협조해 준 침례신학대학교(김선배 총장)와 서울 목회연구원(이석철 원장)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강신숙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