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우리교회 한빛스쿨 합창단 전국청소년합창대회 대상 수상


중부연합지방회 한우리교회(이창준 목사)의 한빛스쿨 합창단(교장 김진갑, 지휘 나영경, 반주 최윤선)이 지난 11월 2일 부천시민회관에서 열린 제25회 교육부장관배 부천 전국청소년 합창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부천 전국청소년 합창대회는 사단법인 부천예총에서 주최하고 교육부와 부천시, 경기도 음악협회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합창경연대회이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각 시도를 대표하는 명문 합창단 16개팀이 참가했으며, 한빛스쿨 합창단은 동 대회에서 22회 24회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빛스쿨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전교생이 50여 명밖에 되지 않는 소규모 대안학교이다.


한빛스쿨 합창단은 음악적 재능과 관계없이 전교생이 합창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합창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찾아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분당노인복지관, 한울장애인공동체,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초청 공연, 안성시 일죽면 체육대회 초청공연 등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들의 조용한 활동이 해외까지 알려 지게 돼 2019년에 브루더호프 기독교 교육공동체의 초청을 받아 미국 뉴욕에서까지 공연하는 등 국경을 넘어 사랑과 평화의 소리를 담아내고 있다.


지방회 홍보부장 김덕 목사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