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신대, 금란교회와 장학협력 사역 체결

금란유스캠프 참가자 신학교 입학 특전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와 금란감리교회(김정민 목사, 사진 오른쪽 세번째)가 지난 1월 28일 금란유스캠프(Kumnan Youth Camp, 이하 KYC)와 관련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력은 KYC가 전국단위로 주관하는 청소년여름캠프에 참가한 학생이 침례신학대학교를 입학할 경우, 금란교회에서 침신대에 장학금을 지급하는 내용을 침신대의 학생 유치 홍보 활동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날 업무 협약에는 금란교회 김정민 담임목사와 유근재 교수(주안대학원대학교), 이승병 목사(금란)가 참석했다.


김선배 총장은 “금란감리교회 김정민 목사와 교역자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우리대학과 함께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금란유스캠프를 통해 이 시대를 이끌어 갈 다음 세대들에게 도전이 되고 평생에 잊지 못할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YC는 금란교회가 주최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단위의 청소년여름캠프로서 오는 7월 27~30일 3박 4일간 침례신학대학교에서 열린 예정이다.


주 강사로는 김정민 목사(금란), 침신대 김선배 총장), 유근재 교수, 이승병 목사(금란교회 청소년부), 본죽 창업주 최복이 대표, 베스트셀러 ‘에이트’의 이지성 작가, 불후의 명곡(KBS) 우승자인 김신의 형제와 몽니밴드, 한국의 4차 산업을 주도하는 이수정 대표, 김주하 대표, 이선영 교수 등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115차 정기총회 목사 인준 대상자 교육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6월 30일과 7월 1일 양일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페트라홀에서 각 지방회가 목사 청원한 124명의 예비 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115차 정기총회 목사인준대상자 교육을 진행했다. 개회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렬 목사(만남의)의 사회로 한국침신대 피영민 총장이 대표로 기도한 뒤, 이욥 총회장이 “베드로가 스카웃 받은 비결”(눅 5:3~11)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욥 목사는 설교를 통해, “베드로는 부족함이 많은 사람 중 하나였지만 예수님께서 사용하셨던 크신 뜻이 있었기에 귀한 일꾼으로 사용받았다”며 “하나님은 외모나 성격, 학력과는 무관하게 하나님께서 택하신 뜻대로 사용하셨다. 이번 인준 교육을 받는 이들에게도 하나님의 부르심의 귀한 여정을 감당하며 놀라운 인도하심을 경험하기를 원한다”고 전한 뒤,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이번 교육 일정에 대해 설명하며 “목사 인준자 교육은 우리 교단 목회자로 인증을 받는 첫걸음이기에 침례교회의 사명감을 품으며 1박 2일 동안 다시금 사명을 재점검하고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첫 강의는 해외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