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랑의교회, 옥한흠 목사 10주기 기념예배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는 지난 92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고 옥한흠 목사 10주기 기념예배를 드렸다.

이번 10주년 예배는 옥한흠 목사의 사역 기반이 된 연합단체인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 지형은 목사)와 교회갱신협의회(대표회장 김찬곤 목사)가 함께 협력했다.

 

온라인생중계 현장에서 사회를 맡은 오정현 목사는 말씀을 사랑하고 사모하는 옥한흠 목사님의 제자훈련의 정신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시대를 회복시킬 목회의 본질임을 믿는다우리 모두가 옥 목사님의 목회철학을 이어받아 제자훈련 교회의 본질을 온전히 지키고, 말씀으로 무장된 성도들을 통해 대한민국에 은혜의 역사가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표기도는 지형은 목사(한목협 대표회장)가 맡았으며 박희천 목사(내수동 원로)있었으나, 안보이는 하나님의 발자국이란 주제로 설교를 담당했다.

박 목사는 옥한흠 목사님은 제자훈련의 중요성을 한국교회에 역사적인 사실로 남겨 주셨다. 세월이 흘러 더 이상 옥 목사님 육신의 발자국은 보이지 않는다 할지라도 이는 사라지지 않는 역사적 사실이라며 오늘 우리들도 옥한흠 목사님을 본받아 우리의 기도, 활동들로 인하여 역사적 사실을 남기는 삶을 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와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 원로), 김경원 목사(한목협 명예회장)가 권면의 말씀을 전했고 유가족을 대표해 김영순 사모가 감사를 표했다. 축도는 손인웅 목사(덕수원로)가 맡았다.

예배 후 2부 순서로 제5회 은보상 시상식이 진행돼 대전 새로남교회(오정호 목사), 인천 은혜의교회(박정식 목사)가 수상했다.

 

한편 국제제자훈련원(원장 오정현 목사)은 옥한흠 목사 소천 10주기를 맞아 옥한흠 전집 강해편을 출간했다.

이번에 출간된 전집은 옥한흠 목사의 로마서, 요한복음, 사도행전, 산상수훈 강해설교가 수록돼 있으며 각 권에 설교자와 연구자를 위해 성경구절 색인을 수록됐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