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침신대 ‘하랑’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 우수상 수상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주관한 ‘2020년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활동단사업에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도박문제 예방활동단 하랑(상담심리학과 소속)이 선정된 후, 성과 평가에서 전국 17개 대학 중 2위로 평가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하랑은 상담심리학과 학부생 15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난 202046일 대전권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캠퍼스 내 도박예방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이미 도박예방 활동단 사업에 여러 번 선정 경험이 있는 다른 대학팀들과 달리 하랑팀은 첫 사업 참여에도 불구하고 SNS를 통해 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과 회복을 위한 창의적인 콘텐츠들을 제공해 캠퍼스 내 대학생들의 호응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는 점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하랑의 팀장인 국한별 학생(상담심리학과 3학년)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었지만 내가 할 수 없는 이유를 상황에서 찾아 합리화하기보다 이를 기회와 희망으로 바꾸어 한 발짝 앞으로 내디딜 수 있다는 걸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 권선중 교수(입학취업지원처장)상담심리학과는 지난해부터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해오고 있는데 그러한 방향성과 분위기가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이렇게 좋은 결과들로 나타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상담심리학과는 학생들의 대외적 활동을 여러 방면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대학생 도박 예방 활동단은 앞으로 매년 본 사업에 지원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