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기기증운동본부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에 연하상자 전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대표 박진탁, 본부)는 사랑하는 이들을 먼저 떠나보내며 장기기증을 결정한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도너패밀리)을 위해 연하상자를 최근 전달했다.

 

도너패밀리 230가정에 전달된 연하상자는 햅쌀로 만든 떡국떡, 종합 비타민제 4개월분, 핫팩과 KF94 마스크 등으로 채워졌으며, 장기기증을 통해 새 생명을 얻은 이식인들의 감사편지를 동봉했다. 다가오는 설날, 기증인에 대한 그리움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누며 유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된 선물이다.

 

본부는 지난 2013년부터 뇌사 장기기 증인 유가족 모임인 도너패밀리를 운영해오며 지역별 소모임, 이식인과의 12일 캠프 및 연말모임 등을 통해 유가족들과 이식인 간의 교류를 추진해왔다. 뿐만 아니라 1일 추모공원, 기증인 초상화 전시회, 창작 연극 공연 등 기증인을 예우하는 프로그램과 심리치유 프로그램 제공 및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를 위한 장학회 운영 등 유가족을 지원하는 사업 등도 활발히 진행해 왔다.

 

올해 설을 맞아 처음으로 도너패밀리 에게 전달한 연하상자는 신한은행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신한은행은 2012년부터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신한가족 만원 나눔기부를 통해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1만 원씩을 기부하며 사회 곳곳에 아름다운 온정의 손길을 이어오고 있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