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침신대 올고운어린이집 우수보육프로그램 수상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는 세종정부청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올고운 어린이집이 2020년 한국어린이집 총연합회 직장 분과위원회가 주관한 직장어린이집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모전은 한국직장어린이집 위원회 주관으로 전국 직장어린이집의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매년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한국침신대 위탁 올고운어린이집은 코로나 19의 장기화 속에서 뉴노멀 시대를 염두하며 현 시대적 상황에 대응하고 적응하기 위해 언택트 방식의 부모소통과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체계화해 실천한 프로그램으로 언텍트(Untact) 방법을 통한 인텍트(Intact/ 온전한) 소통프로그램을 공모했고 이를 우수하다고 평가받았다.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올고운어린 이집은 지난 2013년 정부세종청사에서 위탁 받아 개원 후 지금까지 꾸준히 세종정부청사의 직장어린이집으로 행복한 보육을 실천하고 있다. 김선배 총장은 코로나 시대에 영유아의 안전과 행복을 함께 하기 위해 애써주신 원장님과 교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사회와 세상을 섬기는 대학으로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