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단차원서 성탄나눔운동 전개한다

 

총회(총회장 고명진 목사)는 지난 11월 18일 강남중앙침례교회(최병락 목사)에서 침례교 성탄나눔운동(CP)을 위한 교단 목회자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은 지난해 CP 사역에 참여한 목회자들과 이번 CP 사역을 주관하는 총회와 총회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올해의 CP 사역에 대해 논의하고 미남침례교의 CP 운동을 이야기하며 침례교 협동사역이 한국침례교단의 운동으로 정착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협동사역의 명칭을 “침례교 성탄나눔 운동”(가칭)으로 정하고 제111차 총회에서 깊이 연구해 우리 교단의 대표적인 협동 사역 프로그램으로 정착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고명진 총회장(수원중앙)은 “침례교회의 협동정신은 우리가 초대교회의 정신을 담아내는 일이며 이번 CP는 교단의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모든 목회 동역자들이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이제 회복의 시점을 맞이하며 일상회복을 기대하는 시점에 CP를 통해 교단이 하나되고 협력의 본을 실천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다음세대부흥위원회는 교단의 다음세대를 세워나가고 CP를 통해 다음세대 사역을 지원하고 차세대 지도자 육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침례교회가 성탄헌금을 함께 모으며 교단을 위해 귀하게 사용할 수 있는 CP가 교단의 미래를 향한 새로운 비전으로 정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번 CP에도 많은 교회들이 함께 동역하며 미자립교회와 다음세대를 위해 우리 교단의 미래를 향한 과감한 헌신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CP는 보다 많은 침례교회가 성탄 나눔 헌금에 동참하는 사역으로 CP를 통해 모아진 헌금은 미자립교회 격려와 다음세대 사역 등을 통한 건강한 교단을 세워나가는 사역에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