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께하는교회 세품성전 입당감사예배

 

경기남부지방회(회장 서정용 목사) 함께하는교회(김인환 목사)는 교회창립 55주년을 맞아 지난 4월 3일 세품성전 입당 감사예배를 드리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1부 예배는 우리교단 총무 김일엽 목사의 사회로 경기도침례연합회 대표회장 김원정 목사(우리꿈)의 기도, 지방회장 서정용 목사(예목)의 성경봉독, 이정훈 음악전도사(함께하는)의 특송이 있은 뒤, 우리교단 고명진 총회장(수원중앙)이 “교회는-성령으로”(행2:42~47)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고명진 총회장은 설교를 통해, “사도행전 2장의 본문은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일어나는 교회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우리의 교회가 지금 어떤 상황인지 이 말씀을 통해 깨달으며 성령의 충만한 역사가 교회 안에서 펼쳐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하는교회 김순보 원로목사로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쳤다.


2부 감사 시간은 함께하는교회 세품성전의 건축 이야기를 영상을 통해 시청하면서 시작했다. 이어 김인환 목사의 사회로 함께하는교회 건축위원장 김시규 장로가 건축보고한 뒤, 교회 건축을 위해 수고한 코마건축 이은석 대표, 사닥다리종합건설 나성민 대표, 고문성 현장소장, 금천조경 정윤기 대표, 김만천 목사(세우리)에게 감사패를, 만정성전 건축위원장 이만우 장로와 세품성전 건축위원장 김시규 장로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감사패와 공로패는 김인환 목사가 직접 사연을 작성해 교회를 대표해 낭독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한국침례신학대학교 85학번 동기회가 축가하고 증경총회장 곽도희 목사(남원주)와 안희묵 목사(세종꿈의), 윤재철 목사(대구중앙)가 영상으로 축사를, 증경총회장 박문수 목사(디딤돌)와 유관재 목사(성광),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김선배 총장,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김병철 목사, 송탄중앙교회 배국순 목사, 총회 기관장협의회 회장 유지영 목사(국내선교회), 안성시기독교연합회 회장 이명섭 목사(보배), 침신대 85동기회 회장 박준복 목사(성광)가 세품성전 입당을 축하했다. 이어 권희로 원로목사(하늘샘)가 축시하고 단체사진촬영으로 입당감사예배 행사를 마쳤다.

 


세상을 사랑으로 품는 함께하는교회 세품성전은 2015년 4월 안성시 공도읍 용두리 381-3의 7934㎡(2400평)을 계약하며 시작했으며 어메이징 그레이스 101일 특별새벽기도회(2018년 3월 5일~6월 29일), 설계에 코마건축사, 건축에 사닥다리종합건설을 선정해 2020년 9월 23일 건축을 시작했다. 세품성전 건축규모는 지상 5층 규모로 3352㎡(1013평)으로 대예배실과 소그룹 모임, 다음세대 예배실, 카페, 게스트하우스, 주차장, 조경 시설 등으로 조성돼 있다.

 


김인환 목사는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으로 세품성전을 세우며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과 뜻이 분명히 있음을 경험했다”면서 “시대를 품으며 시대적 소명을 품으며 복음의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함께하는교회가 될 수 있도록 사명에 전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