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2023년 새 공과 출간 예정

 

교회진흥원(이사장 장희국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은 오는 2023년 1학기부터 3년 과정의 새 교단공과 “지저스 라이츠”(Jesus Lights)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과 개편은 지난 3년간 성경의 주요 가르침을 이야기식으로 풀어낸 스토리바이블(Story Bible) 공과 과정이 2022년 2학기로 끝남에 따라 후속 과정으로 준비했다. Jesus Lights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보는 신호등을 모티브로 한 학습 과정을 설계해 성경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게 했다. 그 결과, 성경적 관점으로 훈련된 통찰력으로 자신의 삶을 바라보고, 적용해 온전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숙하게 하는 다음 세대 신앙 훈련교재이다. 


Jesus Lights라는 이름은 신호등의 영어 표현, Traffic Light에서 유래됐다. 3년 동안 학기별로 빨간 불, 노란 불, 초록 불의 주제를 배우고 특별 절기로 주황 불을 다룬다. 이를 간단히 소개하면, △빨간 불에서는 잠시 멈춰 우리가 믿는 가장 근본적이고 중요한 성경의 기본 진리를 배운다. 성경, 하나님, 인간, 그리스도, 성령, QT, 기도, 절기, 율법, 복음, 지상명령, 교회, 교회의 의식, 가정에 대해 주제별로 진행된다. △노란 불에서는 세상에 나가기 전 성경 속 신앙 선배들의 삶을 시대별 12개로 나누어 순서대로 배운다. 이를 통해 여러 인물을 살펴보며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이루어 가심을 보게 된다. △초록 불에서는 세상에 나아가 예수님이 보이신 삶의 모습과 예수님의 제자로 지녀야 할 성품을 배운다. 배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결단하며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Jesus Lights의 2023년 1학기 집필진은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교 박사과정 졸업생들과 강남중앙침례교회(최병락 목사) 교육국,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 사역자들이 참여했고, 동영상 제작은 앞서 ‘더스토리어린이’ 동영상 무료 제작·보급을 통해 교단을 섬겨 호평을 받았던 오산침례교회(김종훈 목사)가 다시 한번 헌신했다.


한편 교회진흥원은 이번 112차 교단총회에서 학년별 1과씩 Jesus Lights의 구성과 내용 그리고 영상자료 등 보조 학습 자료를 샘플 북으로 만들어 소개할 예정이다. 


교회진흥원 김용성 원장은 “어두울 때 더 존재감이 드러나는 신호등처럼, Jesus Lights 공과가 갈수록 영적으로 어두워가는 이 세상에서 우리 교단 다음 세대의 영적 길잡이가 돼 침례교 정체성을 가진 믿음 세대, 부흥 세대로 세워지는 것을 꿈꾸며 지역교회의 많은 관심과 사용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문의 (02) 2643-7390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