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나님께 마음 다해 영광 돌린 한해였습니다

총회장 메시지

할렐루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총회에 오신 대의원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1년 동안 총회장으로 섬기면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총회! 역사에 아름다운 흔적을 남기는 총회! 세상이 부러워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하며, 111차 임원들과 함께 주님의 음성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동역자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사역을 추진하고자 힘써 왔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지난 총회에서부터 수립하고 실행해 온 CP와 다음세대부흥을 위한 정책을 한층 구체화시켜 새로운 단계로 도약할 수 있었으며, 목회의 새로운 영적 부흥을 위한 라이즈 업 뱁티스트 연합기도회가 전국 10개 지역을 순회하며 큰 기쁨 가운데 침례교회와 성도들이 은혜로 한마음이 된 것은 우리 교단의 자랑입니다.


이 모든 것이 묵묵히 목회 일선에서 기도와 협동 사역에 힘을 다해 참여해 주신 침례교 가족들의 따뜻한 사랑 덕분이었습니다.


111차 총회는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우리 교단 최초로 침례교 여성 목회자라는 자긍심을 갖고 사역에 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여성 목회자 성장대회와 목회 내조의 일등 공신인 사모님들을 위한 행복 축제를 열게 된 것은 너무나 뜻깊은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농어촌 목회자 위로행사와 목회자‧선교사 자녀들을 위한 PK‧MK 수련회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축복의 시간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선한 인도하심과 은혜였고, 대의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와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순간들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주님의 영광을 위해 우리가 한 일이지만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히 여기시는 하나님의 그 사랑에 어찌 비할 수 있겠습니까? 


111차 총회 집행부는 온전히 기도하면서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영혼 구원을 위한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에 집중하여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전도운동에 적극 참여해 배가 된 교회에는 부흥상을, 그리고 거기에 미치지는 못했어도 정해진 전도목표를 달성한 교회에는 격려상을 수여했습니다. 


이 모든 일들이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일어난 일이기에 그 감격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목회자들과 교회에 하늘의 신령한 은혜와 복이 함께 하실 것입니다.


주 안에서 하나 된 동역자 여러분!
아직 코로나 엔데믹으로 정착된 것은 아니지만 대의원들을 이곳 경주로 초청해 얼굴을 마주하게 된 것을 큰 기쁨으로 여기며, 이번 112차 정기총회에서 다루어질 주요 상정 안건들과 교단 현안들이 짧지만 가장 멋지게 처리되기를 소망합니다.


다시 한 번 대의원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총회장 고명진 목사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