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00만 뱁티스트 운동

111차 총회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침체된 교단 교회에 전도 사역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시작한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이 112차 총회에서도 이어진다.


올해 총회도 전도와 부흥 운동이자 하나님 나라 확장을 비전으로 전국교회의 전도운동을 전개한다. ‘2023 나가자! 전하자! 채우자!’란 모토로 지난 1월 15일까지 1차 참여교회 지원을 마쳤으며 앞으로 총회는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에 참여한 교회들과 함께 전도 부흥회를 지원하고  지역별 목회자 전도단을 운영한다. 지난 111차 회기는 121개 지방회 436개 교회가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에 참여했다. KF94 마스크를 비롯해 물티슈 전도지, 손소독제 등을 지원받으며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는 사명으로 진행했다. 그 결과 15개 교회가 폭발적인 성장과 부흥을 이루며 귀한 결실을 맺었다.


112차 회기도 침례교회의 부흥운동은 계속된다. 총회도 이를 위해 재정을 확보하고 전도운동에 필요한 물품과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진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이번 회기에는 더 많은 교회들이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고 새로운 교회 성장 모델을 이뤄내는 부흥의 해가 됐으면 한다. 이에 총회도 다양한 전도후원과 보다 체계적인 전도 지원 등이 이뤄져야 할 것이다. 단순히 슬로건만 제시하고 수동적인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닌 총회 전체가 한 마음으로 전도가 어려운 지역이나 교회들을 방문해 격려하고 함께 동역해야 할 것이다. 특히 올해 4월 제주도에서 진행하는 영적성장대회는 제주지역 침례교회의 성장의 발판으로 삼기에 충분한 동기부여가 되리라 확신한다. 많은 목회자들이 제주지역 교회들을 방문하고 함께 복음을 전하며 선한 사역을 전개한다면 목회의 영적 휴식과 회복뿐만 아니라 지역 복음화에 놀라운 결실도 이뤄지리라 확신한다.


복음을 전하는 일, 믿지 않은 영혼을 찾아 예수님의 오심과 그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선포하는 것은 이 시대의 교회가 감당해야 할 최우선의 지상명령이다. 공동체를 구성하고 거기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닌 부활하신 예수님의 뜻을 따르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 복음을 우리만의 소유물로 생각하지 않고 세상을 향해 선포하며 믿지 않는 자들을 찾아 예수님을 전해야 한다. 이 전하는 일에 총회가 관심을 가지고 후원과 동역을 아끼지 않는 것에 3500여 침례교회가 힘을 실어야 할 것이다.


침례교회는 우리 교회만 부흥하고 성장하는 것을 꿈꾸지 않는다. 지역에서 지방회에서 연합회에서 함께 말씀으로 은혜를 받으며 지역 전도 집회와 부흥성회를 진행하며 전도동력을 모아야 할 것이다. 교회의 이웃부터 돌보고 챙기며 섬기며 나눌 때, 교회의 문턱이 낮아지며 복음의 문이 열릴 수 있을 것이다.


목회자의 열정은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데 있어야 하며 그 일이 바로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으로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여전히 교회는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지만 전도와 관련된 수많은 제약과 한계도 분명히 존재한다. 이를 위해 총회도 다양하고 체계적인 전도훈련을 전개하고 효과적인 전도물품들을 기획해 협력해주기를 바란다. 이제는 구호로만 외치는 100만 뱁티스트로 멈추지 않으며 진실로 복음의 수많은 결실들이 맺어지기를 기대해본다.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