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단장회의 튀르키예 지진피해 동참

 

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지난 2월 8일 서울 신길교회(이기용 목사)에서 첫 모임을 갖고 튀르키예 지진 피해 긴급구호를 위한 모금에 동참하기로 했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총회장 김주헌 목사) 주관으로 진행한 이날 회의는 튀르키예 긴급 구호에 대한 각 교단별 참여와 피해복구를 위한 협력 등을 논의했다.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는 “형제 국가인 튀르키예에서 연쇄 대지진으로 큰 피해가 난 것을 마음으로부터 아파하며 위로를 드린다”며 “한교총은 모든 회원 교단과 함께 튀르키예를 위해 기도하면서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목사는 “한국교회봉사단을 통해 긴급구호를 진행하고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속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교단장들은 차별금지법안 및 평등법안, 건강가정기본법 일부개정안, 인권정책기본법안, 국가위원회법 일부개정안, 양성평등기본법 일부개정안 등 동성애를 옹호하고 전통적인 가족개념을 해치는 법안 추진에 교단별로 적극 대응키로 했다. 


또 한교총 주요사업인 출산장려를 통한 저출산 극복 동참, 사립학교법 개정안 반대 및 재개정 촉구, 종교인소득과세 재정·회계 교육, 재난재해 치유를 위한 봉사(트라우마센터 설립, 울진 산불피해 사랑의 집짓기) 등 주요 사회 현안에 협력기로 했다.


이와 함께 오는 4월 9일 서울영락교회에서 진행하는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준비 상황을 보고 받고 교단들의 관심을 당부했으며 오는 6월 3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빌리그레이엄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공동대회장과 공동총무로 각 교단 총회장과 총무(사무총장)를 위촉하는 것을 허락했다.


이날 1부 예배는 예장대신 총회장 송홍도 목사의 사회로 예장고신 총회장 권오헌 목사의 기도, 기성 총회장 김주헌 목사의 설교, 교단장 소개 및 환영, 예장합동 총회장 권순웅 목사, 예성 총회장 신현파 목사, 예장합신 총회장 김만형 목사의 축사, 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이송우 국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