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라이즈 업 뱁티스트 12일간 기도축제 개막

함께하는교회를 시작으로 지구촌교회까지 기도 릴레이 전개

 

말씀과 기도의 축제 라이즈 업 뱁티스트 2023 침례교회 연합기도회가 지난 5월 29일 함께하는교회(김인환 목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라이즈 업 뱁티스트는 오는 6월 9일까지 침례교 총회(총회장 김인환 목사)와 다음세대부흥위원회의 주최 및 주관으로 진행한다. 함께하는교회(김인환 목사)를 시작으로 대구중앙교회(윤재철 목사), 이리교회(조규선 목사), 진해교회(강대열 목사), 강남중앙침례교회(최병락 목사), 포도나무교회(여주봉 목사), 논산한빛교회(강신정 목사), 더크로스처치(박호종 목사), 샘깊은교회(손석원 목사), 부산교회(김종성 목사),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 목사),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에서 차례로 열리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실시간 중계가 이뤄진다. 


주강사는 김인환 총회장을 시작으로 김종성 목사, 강신정 목사, 강대열 목사, 최병락 목사, 여주봉 목사, 조규선 목사, 박호종 목사, 손석원 목사, 윤재철 목사, 김성로 목사, 최성은 목사가 말씀을 선포한다. 또한 미르테 바이 혜정 대표 박혜정 집사(6월 2일), 김명석 형제(6월 3일), 얼라이브 커뮤니티 대표 이준희 안수집사(6월 5일)가 간증으로 나선다.


29일에 열린 첫 기도회는 함께하는교회 드림찬양단의 찬양으로 문을 열었다. 참석자들은 하나님께 찬양으로 영광을 돌리며 회복과 부흥을 부르짖었다. 이어 경기남부지방회 회장 김병욱 목사(자유와회복)가 기도하고 총회 전도부장 백승기 목사(백향목)가 이번 라이즈 업 뱁티스트 연합기도회에 대해 소개했다. 김인환 총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인사하고 올 여름 다음세대부흥위원회의 사역에 대해 광고했다.


김인환 총회장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라이즈 업 뱁티스트는 말씀과 기도가 살아 숨 쉬는 은혜의 현장이 될 것”이라며 “특별히 다음세대가 무너지고 있는 오늘 우리의 모습을 진심으로 회개하고 자복하며 12일간 성령의 단비가 3500여 침례교회에 쏟아져 내리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다음세대를 위해 진심으로 기도하고 후원하며 침례교회의 미래를 바라보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다음세대 사역 광고 이후, 구은성 집사(함께하는)가 특송하며 다음세대 선교 사역 후원 헌금의 시간을 가졌으며 라이즈 업 뱁티스트 주제 성구인 사도행전 2장 17절을 함께 읽고 공동기도문을 함께 제창했다.


이날 김인환 총회장은 “이 성에 모였나이다”(행 4:23~35)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김인환 총회장은 “오늘 본문은 사도들이 유대 종교 지도자들에게 붙잡히고 풀려나면서 이들을 위협하고 경고하며 다시는 복음을 전하지 말라고 했지만, 오히려 이들은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기도로 더욱 담대하게 복음을 들고 나아갔다”면서 “오늘의 한국교회, 지금의 침례교회도 사회에서 멸시받고 고통받으며 고난의 길을 걷고 있지만 우리 또한 이 자리에서 소리높여 부르짖으며 하나님을 찾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오늘 이 밤에 우리를 향한 세상의 시선에 근심하고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놀라운 은혜로 담대히 하나님 말씀을 전하는 역사가 일어나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설교 후, 함께 말씀을 기억하며 합심으로 기도하고 찬양한 뒤, 김인환 총회장의 축도로 라이즈 업 뱁티스트 첫째 날을 마무리했다.

안성=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