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전시교계, 교회 세무·재정 세미나 진행

 

대전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문상옥 목사, 대기연)와 대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철민 목사, 대성연)는 지난 11월 9일 대전둔산제일교회(문상욱 목사)에서 한국교회세무재정연합회의 주관으로 세무․재정&정관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교회세무재정연합회 대표 김영근 회계사가 강사로 나섰다.


1부 경건예배는 대기연 사무총장 오종영 목사(영성)의 사회로 대성연 부회장 임성도 목사(디딤돌)가 기도하고 대기연 대표회장 문상옥 목사가 설교하고 대성연 대표회장 김철민 목사(대전제일)가 환영사를 전하고 대성연 사무총장 박명용 장로(한밭제일)가 광고하고 오정무 목사(대전동산)가 축도했다.


2부 강의는 김영근 회계사가 PPT와 관련 자료를 통해 교회 정관과 교회예산, 교회와 수익사업, 교회와 공익법인, 부동산 관리, 세금 및 유지재단 문제, 종교인 소득, 교회 세무 등에 대해 강의했다. 

대전·충청지방국장 
박영재 목사



총회

더보기
FMB, 7회 선교포럼 통해 미전도종족 선교 비전 공유
우리교단 해외선교회(이사장 김종성 목사, 회장 주민호 목사, FMB)는 지난 10월 13~15일 2박 3일간 천안 소노벨리조트에서 ‘7회 FMB 선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선교포럼은 “아직도, 아무도 선교하지 않은 곳! 미전도, 비접촉종족”이란 주제로 파송·후원 교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 교단이 감당해야 할 새로운 선교의 길을 모색했다. FMB 이사장 김종성 목사(부산)는 환영사를 통해 “선교포럼이 시작된 이유는 선교 인프라를 좀 더 확장하기 위함”이라며, “이제 다양한 미래 환경의 도전 앞에 머리를 맞대고 주님의 인도와 지혜를 모아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FMB 주민호 회장의 사회로 시작했다. 김종성 이사장의 기도 후 우리교단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보냄을 받은 예수 그리스도”(요한 12:1~2)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최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가 붙들어야 할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이름이라는 사실”이라며 “이 믿음이 성령을 통해 각자의 영혼에 담겨, 예수 잘 믿는 선교포럼으로 이어지기를 축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