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침신대 신대원 20기 동기회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신학대학원(M.Div.) 20기 동기들이 지난 12월 4일 글로벌하담기독교학교(교장 오재수 목사)에서 동기회 모임을 가졌다.


동기회는 회장에 이정만 목사(북한산)를 추대하고 사무총장에 이동훈 목사(은혜와평강), 재무에 이근우 목사(비손강), 서기 및 공보에 고종윤 목사(백산)을 각각 선출했다.


새로운 밀레니엄을 시작한 2000년에 신대원에 입학한 M.Div. 20기는 현재 각각의 목회와 선교, 교회교육 현장에서 하나님 나라와 의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앞으로 정기적인 모임을 진행하며 목회의 경험담을 공유하고 회원들과 소통과 교제의 폭을 넓혀가기로 했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총회 선거관리위원회 의장단 공개토론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석오 목사, 서기 윤찬호 목사)는 지난 9월 4일 여의도 총회빌딩 13층 대예배실에서 115차 총회 의장단 후보자 공개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공개토론회는 선관위 백남천 목사(천안중앙)의 사회로 시작해, 서기 윤찬호 목사(우리)의 기도와 홍석오 위원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홍 위원장은 “공개토론회를 열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신 데 감사드리며, 공정하게 선거운동에 임해 준 두 후보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어떤 후보자가 교단을 위해 총회장의 직무를 잘 감당할 수 있을지를 깊이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은 선관위 부서기 서광선 목사(서광)의 진행으로, 기호 1번 김선배 목사(디딤돌 협동)와 기호 2번 최인수 목사(공도중앙)의 약력 소개 후 토론 방식이 안내됐다. 이어 공통질문으로 △총회장 출마 목적과 비전·정책 △임기 동안 우선 추진할 핵심 사역 △다음 세대 이탈 현상에 대한 대책 △은퇴 목회자 지원 방안 △미자립교회 지원 정책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당면 과제 해결 방안 등에 대한 문답이 있었다. 후보자들은 각 질문에 대한 입장과 공약을 발표한 뒤, 상호 교차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