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회 다음세대 부흥을 부르짖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새대구교회(황일구 목사) 파워비전성령캠프가 오는 2014년 1월 9~11일 청주 율량교회(고중복 목사)에서 진행된다. 매년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은혜를 경험하고 있는 성경캠프는 올해 대구를 벗어나 청주지역으로 자리를 옮겨 본격적으로 지역 복음화와 다음 세대를 살리기 위한 사명을 감당하게 된다. 다음은 황일구 목사와 일문일답.
△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수많은 캠프가 산재하지만 특별히 성령캠프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지.
= 기존 캠프들은 다양한 강사들을 세워 다양한 영적 은혜를 받게 하는 장점이 있지만 일관적이지 않은 메시지와 영적 흐름이 끊기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 캠프는 주강사 1명이 일관성이 있는 메시지로 청중의 영적 필요를 충족시키고 청중의 문제점을 영적 능력으로 해결해 줌으로써 다음 세대들이 180도 변화하는 기적을 맛보고 있다.
△ 이번에는 대구에서 청주로 자리를 옮겼다.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지.
= 4회까지 대구에서 진행하면서 많은 교회와 청소년들의 참여해 은혜를 경험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먼 곳에서도 캠프를 찾아오는 교회들이 있지만 대구 인근이나 경상도 지역에 집중된 경향이 있었다. 이에 이번 캠프는 대전과 충청지역에 작은교회와 청소년들에게 영적인 기회를 주고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함께 누리고자 청주지역을 택했다.
△ 대상을 특별하게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으로 한 이유는.
= 겨울에는 개교회마다 주일학교 캠프를 진행하는 교회가 많지 않은 것 같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저학년들은 고학년에 비해 아이들 자체가 집중력도 약간은 부족하고 교사나 부모의 손길이 많이 필요하지만 고학년들은 청소년들과 함께 캠프를 진행해도 큰 문제가 없었던 경험이 있다. 이왕이면 영적인 혜택을 더 많은 교회의 아이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싶다.
△ 성령에 대한 체험과 함께 하나님 앞에 서원하는 캠프로 유명하다.
= 우리 캠프는 구원의 감격과 주님과의 첫사랑 회복, 성령님을 직접 체험하는 현장, 자신의 비전을 체크하고 발견하는 시간, 세상을 이겨낼 수 있는 성령의 능력과 은사를 받는 현장, 마지막으로 비전 성취를 위해 실제적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에 대해 말씀과 더불어 선포한다.
캠프 참가자들은 제일 먼저 새벽제단을 먼저 쌓을 수 있게 한다. 또한 지속적으로 참석교회와 목회자에게 연락해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캠프에서 경험이 개교회에서 지속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 다음세대를 위해 교회가 가져야 할 사명은 무엇인지.
= 다음 세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간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시간을 학업과 인터넷, 스마트폰에 빼앗기고 있는 상황에서 영적인 시간은 뒷전에 머물러 있다.
앞으로 교회가 이런 시간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훈련시키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 장기적으로 시작은 미약할지라도 꾸준히 다음 세대를 위한 공간과 시간,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그리고 방학기간에 캠프나 수련회를 통해 집중적으로 영적 회복을 위한 시간도 마련해야 한다.
△ 마지막으로 캠프에 참여에 대해 한 말씀을 부탁한다.
= 성령캠프는 세상의 풍조에 밀려 허우적거리는 다음세대들이 시대를 역행하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복음의 능력과 성령의 능력으로 무장시키고, 자신들을 이 땅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인 비전을 발견하고 성취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하나님이 준비하신 놀라운 계획이 있다. 주저하지 말고 문을 두드려주길 바란다. 내 자녀가 인생을 바꾸는 소중한 기회를 꼭 잡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