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합과 소통의 대전연합회로 헌신하겠다”

대전지역침례교연합회장 서광선 목사


대전지역침례교연합회(회장 서광선 목사)는 오는 8월 연합회 회원들과 성도들을 초청해 전도 및 소통 세미나를 진행한다. 전도 세미나는 365 반보 전도사역을 전개하고 있는 강신승 목사(하늘빛)가, 소통 세미나는 군장대학교 교수로 활동하다가 오는 2학기부터 침례신학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게 되는 유은선 교수가 나설 예정이다.


대전연합회장 서광선 목사는 “매년 연합회 회원 목회자들을 위해 유익한 사역들을 함께 나누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절실한 부분이 바로 전도이며 소통이라 여겨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교회가 겪고 있는 위기 상황에서 전도와 소통으로 돌파구를 찾아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번 세미나와 대전연합회 관련 일문 일답이다.


◇ 이번에 준비하는 세미나가 전도와 소통 관련이다.
= 많은 행사를 진행했지만 전도만큼 즐겁고 행복한 세미나는 없을 것이다. 우리 목회자가 많이 알아야 많이 활용할 수 있다고 여겨 전도 주제를 담았다. 또한 목회자도 이제는 소통의 시대에 살고 있음을 보고 이에 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했다.


◇ 연합회장으로 책임감이 남다르다고 생각한다.
= 15개 지방회가 순번대로 맡아서 하는 일이지만 이 일을 잘 감당할 수 있을지 두려웠다. 하지만 우리 지역 연합회만큼 화합과 소통이 활발한 곳은 없을 것이다. 이 일은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시기에 침례교회가 대전지역에서 건강한 교회로 설 수 있도록 섬기겠다.


◇ 이번 세미나 외에 연합회 주요 행사가 있다면.
= 얼마전 지역 연합회 회원 교회 중 미자립교회 목회자 부부 40여명과 함께 서울 투어를 진행했다. 총회를 비롯해 양화진 선교사 추모공원 등을 둘러보며 미자립교회 목회자를 격려하고 위로하는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임원들과 지방회들이 협력해서 많은 분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지난 말콤 C. 펜윅 선교 130주년에 한국을 방문한 미남침례회 선교사들이 대전에 방문했을 때, 임원진들이 찾아가 인사하고 작은 정성으로 선물을 드리기도 했다. 이제 8월 세미나와 10월 체육대회가 있어 알차게 준비할 예정이다.


◇ 대전에는 15개 지방회와 500여 교회가 소속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섬길 사역이 있다면.
= 한국교회가 총체적으로 어려움과 위기를 겪고 있는 것은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다. 무엇보다 개척교회, 미자립교회들을 생각하고 품어줘야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오직 말씀 중심으로 다시 회복의 역사가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하고 헌신할 것이다. 미자립교회를 위한 지원 대책도 강구하고 기금도 추가하며 현실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하겠다. 아울러 다양한 목회 사역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며 협력하는 연합회를 만들겠다.


대전=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