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현장예배가 온전히 이뤄지기를 소망하며

해외선교회 홍순규 선교사(일본)

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그동안 전 세계 곳곳에서 일어난 전대미문의 바이러스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움과 생활의 변화가 초래됐습니다. 이곳 일본도 후쿠오카를 비롯한 7개 지역에 긴급사태가 선포된 것을 시작으로 여러 우여곡절을 겪은 후, 현재는 모든 지역에서 해제가 됐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감염자는 그치지 않고 발생하고 있으며, 이곳 후쿠오카현은 현재 누적 감염자가 800명이 넘었으니 인구대비로 보면 부산은 물론 서울보다 훨씬 위험한 곳이 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곳의 교회도 4월부터 2개월 넘게 현장예배가 중단됐고 6월 한 달 간은 시범기간으로 운영하고 7월부터 정상적으로 되돌리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6월에는 꼭 예배에 나오고 싶은 사람만 오도록 광고를 했으나 지팡이를 짚고서라도 나오신 어르신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분들을 보니 마치 전장에서 돌아온 전우들을 보는 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부르는 찬송소리도 코로나 이전보다 더욱 간절하게 들렸습니다. 비록 현재 복음화율이 1%도 안되는 기독교의 불모지라고 하지만, 근대에 극심한 박해와 엄청난 순교자를 낳은 시대를 뚫고 내려온 기독교 역사가 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후쿠오카의 인근에 있는 나가사키의 순교 현장과 그 당시 수만 명의 신도가 있었던 교회들을 보며 코로나19 시대에 하나님의 뜻을 다시 묻게 됩니다. 이곳 일본은 세계 3위의 경제 대국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면에서 아직도 아날로그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연락 수단으로 여전히 우편물(편지)이 대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편지봉투에 우펼르 붙이고 손으로 주소를 써서 우체통에 넣습니다. 그리고 기다립니다.


한국인으로서는 마치 몇 십년 전으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한국이 유난히 빠른 것일까요? 여기서는 기다림이 일상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 복음과 신앙에서도 묵묵한 기다림으로 한 발 한 발 걸어가라고 주님이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고국의 교회와 성도님들 기도와 후원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 더욱 건강하고 강건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홍순규 선교사 지정후원계좌 KEB하나 990-018691-020 예금주 : 홍순규


사진설명
1 – 주일 강단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하고 말씀을 전하고 있다.
2 – 교회 성도들에게 안부를 묻는 편지들.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