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BS-경기도, 지식콘서트

 

CBS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가 마련한 ‘2021년 지식(GSEEK) 콘서트’가 막을 열었다. 매월 2회씩 6개월 간, 총 12명의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2021년 지식(GSEEK) 콘서트’는 오프라인 강연과 비대면 양방향 소통 방식의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된다.

 

지난 7월 27일 ‘공부보다 중요한 우리 아이 인생 교육’이란 제목으로 시작한 첫 강연은 메리츠자산운용 존리 대표가 출연해 ‘존리에게 배우는 우리 아이 경제교육’을 주제로 이야기했고, 이어서 스타 강사 김미경 씨가 출연해 ‘디지털 시대 새로운 꿈에 도전하라’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8월은 ‘한국을 다시 본다’ 9월은 ‘후회 없는 육아’ 10월은 ‘어려움을 넘는 방법’ 11월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12월은 ‘내 삶을 가꾸는 지혜’를 주제로 명사들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경기도 지식 포털(www.gseek.kr)을 통해 양방향 소통 온라인 강좌에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강좌에 등록된 참여자들은 강연 중 실시간 질문의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비경기도민이거나 강좌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도 유튜브(경기도 지식 채널)를 통해 자유롭게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CBS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는 경기도민과 국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지식콘서트”를 마련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난해부터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최인수 총회장 “희망과 변화를 이끌어내겠다”
115차 총회 81대 총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지난 10월 24일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총회 임역원과 교단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감사예배는 총회 전도부장 박한성 목사(세종꿈의)의 사회로 총회 군경부장 이길연 목사(새서울)가 대표로 기도하고 경기도침례교연합회 대표회장 이병천 목사(지구촌사랑)의 성경 봉독, 배진주 자매(공도중앙)의 특송 뒤,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가 “깊은 데로 나아갑시다”(눅 5:1~6)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동원 목사는 설교를 통해, “침례교 목회자의 특징이라고 하면 단순하게 말씀을 사랑하고 가르치는 것이며 그 말씀을 붙들고 최선을 다해 복음 전도에 우선순위를 다하는 것”이라며 “침례교회가 다시 부흥의 계절, 아름다운 침례교회의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오직 말씀에 순종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전념하는 총회가 돼야 하며 새로운 교단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정직한 성찰과 회개로 과거를 극복하고 주님의 말씀만을 향해 나아가는 총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2부 축하식은 사회부장 윤배근 목사(꿈이있는)의 사회로 81대 총회장 최인수 목사(공도중앙)가 80대 총회장 이욥 목사(대전은포)에게 이임패를 증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