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통합과 번영

윤석열 후보가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초박빙의 승부 끝에 당선됐다. 정치 초년생임에도 제1 야당 대통령 후보로 선출됐고 선거운동 기간 이재명 여당 대선후보와 진검승부를 펼쳤다. 


20대 대선은 역대 최고의 사전투표율과 2위와 최소 투표차이를 기록했고 출구조사 또한 초박빙으로 나와 끝까지 개표를 지켜보게 했다. 윤석열 당선인은 불과 20여 만표 차이 밖에 나지 않을 정도로 힘든 국민의 선택을 받았다. 여야 대선후보 지지자들에게는 한없이 아쉬움과 승리의 환희가 극명하게 교차한 선거였다. 당선인은 첫 공식일정인 현충원 참배에서 국민들에게 국민통합과 번영을 이루겠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현재 대한민국은 고난과 위기 가운데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이다. 또 국내외적으로 정치·경제·군사적 위기 상황에 처해 있다. 아시아에서는 미얀마가 군부독재로 사실상 내전 상태이고 유럽에서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국제적인 비난을 받고 있다. 동유럽 국가 중 유일하게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고 기독교를 인정한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게 점령당한다면 동유럽의 복음화는 그 미래를 알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될 것이다. 하루 속히 우크라이나에 총성이 멈추고 평화가 이뤄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한국교회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 나라의 지도자를 뽑는 대통령 선거를 위해 합심으로 기도하며 코로나 팬데믹 극복과 나라의 평안을 위한 지도자가 세워지기를 진심으로 기다렸다. 그런 만큼 극한 대립과 갈등을 치유하고 국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치와 정책, 특별히 코로나를 극복하고 민생을 안정시키며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실질적 대안들이 나오기를 소망하고 있다. 


2년 넘게 우리 삶을 뒤흔들고 있는 코로나의 확산세가 멈춰질 수 있을지 미지수다. 이제 새롭게 구성되는 정부가 어떠한 방역체계를 세울지에 따라 앞으로 교회의 방역체계에도 적잖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코로나로 우울한 상황에서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은 산불 발생 사고 중 역대 최악의 사건으로 기록될 만큼 그 피해가 심각하다고 한다. 다행스럽게도 침례교회들의 피해는 경미하지만 성도들의 생활터전들이 한순간에 재로 변했으며 수십년에서 수백년 동안 생성된 숲들이 생명력을 잃었다고 한다. 삶의 터전을 잃고 실의와 절망에 빠져 있는 이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일에 교회가 지속적으로 함께 했으면 한다.


한국교회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야 할 때다. 이를 위해 고통 받는 자들을 돌보고 좌절과 절망에 빠진 이들을 위로하며 소외된 자들을 향해 손을 내밀어 품어야 할 것이다. 코로나 팬데믹이 목회사역을 제한하고 위협한다고 할지라도 우리는 복음 앞에 담대히 나아가 잃어버린 영혼을 향해 기도하고 이웃을 향해 사랑을 나눠야 한다. 


지금 우리 교단 총회는 한 영혼을 바라보고 한 영혼을 향한 사랑의 메신저로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또한 여성 목회자들을 격려하는 여성목회자성장대회가, 이와 함께 오는 4월 1일부터 5월 27일 매주 금요일, 6월 1~3일 동안 침례교회가 하나로 연합해 나라와 민족, 교회를 향해 부르짖는 라이즈업뱁티스트를 연다. 이 대회를 통해 교회의 간구와 소원들이 하늘에 닿아 코로나가 종식되고 이 나라가 통합과 번영을 이루기를 소망해본다.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