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 회복’ ‘교회 활성화’에 열망을 담는다

국내선교회 2022 CR 프로젝트 세미나 개최

우리교단 국내선교회(이사장 이재석 목사, 회장 유지영 목사)는 지난 9월 1일 연세중앙교회(윤석전 목사) 안디옥홀에서 400여 명의 교단 목회자를 초청해 2회 CR(Church Replanting) 세미나를 개최했다.


CR Project는 교단적인 차원에서 전국 지방회에서 추천받은 미자립교회들을 지속적으로 균형있게 돕는 사역이다. 국내선교회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복음의 정신을 갖고 전도하기 위한 동기를 부여해 고난 속에 부흥을 이뤄가기 위한 목적과 밀알의 믿음으로 어려운 교회가 더 어려운 교회를 도와 하나님의 축복을 끌어내는 ‘교회 회복운동’이자 ‘교회 활성화’ 사역이다.


감사예배는 국내선교회 유지영 회장의 사회로 국내선교회 이사장 이재석 목사(평강)이 인사말을 전하고 국내선교회 서기이사 김영재 목사(제주오라)의 기도,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 배진민 목사(백마장)가 성경봉독 하고, CCM 가수 더하율(류하은, 손서율)이 특별찬양한 뒤, 우리교단 1부총회장 김인환 목사(함께하는)가 “부르심에 합당하게 행하라!”(엡 4:1~16)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인환 목사는 설교를 통해, “주님은 우리 목회의 표준이시며 그 말씀을 기억하며 그 뜻을 분별해야 할 것”며 “오늘 이 시대도 전도가 되고 부흥이 되기에 우리가 하나되어 용납할 때, 장성한 분량으로 한 걸음 나아갈 때 맡겨주신 가정과 영혼에 샬롬으로 이뤄지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의 격려사, 112차 1부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가 권면한 뒤, 국내선교회 이사 정창도 목사(경산)의 축도로 감사예배를 마쳤다.


유지영 회장은 국내선교회의 사역 소개와 함께 이번 CR 세미나의 취지에 대해 밝혔다. 유 목사는 “국내선교회는 한국 침례교회의 건강한 부흥을 위해 동역하고 돕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이 때에 한 개척교회가 신년감사헌금 전액을 보내왔고, 이 헌금으로부터 과부의 두렙돈 운동이 일어났다. 이 운동으로 인해 모 교회의 무명헌금을 통해서 CR세미나가 열리게 됐다. 작은 교회와 한 사람의 헌신이 이처럼 엄청난 역사가 일어난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그 은혜와 역사가 이뤄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점심식사를 마치고 오후는 윤석전 목사(연세중앙)가 강사로 나서 목회와 사역에 대한 간증과 이 시대의 목회자상에 대해 선포했다.


윤석전 목사는 “하나님께서 목사를 세우신 이유는 바로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선포하신 지상명령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목사가 목사다워야 한다”면서 “영혼구령의 열정으로 말씀과 기도, 전도가 어려울 때, 목회자가 먼저 헌신하고 먼저 일어나 교회를 깨워야 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번 CR세미나에 참석한 예수나눔교회 이요한 목사는 “교회를 일으키고 힘을 주기 위한 이번 세미나가 큰 도전을 주고 위로를 줬다”며 “앞으로 교회가 영적으로 깨어 일어나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