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례교 전국사모회는 지난 6월 제 6차 연차총회를 통해 신임회장에 박춘순 사모를 선임했다. 올바른 소명의식을 가지고 사랑으로 교회를 품는 사모들이 되길 바라는 박춘순 사모에게 전국사모회가 나아갈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 먼저 침례교 전국사모회 회장으로 선임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국교회와 목회자, 사모님들에게 인사 말씀을 전해주셨으면 합니다.
= 전국침례교 전국교회와 목회자, 사모회 여러분에게 인사드립니다. 부족한 여종을 자랑스러운 침례교 사모회의 회장으로 세워주신 것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모님 여러분의 사랑임을 고백합니다. 더욱 발전하는 사모회, 더욱 사랑이 넘치는 사모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전국사모회는 연차총회 이후 많은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출 된 신임원들과 함께 전개하게 될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해 주셨으면 합니다.
= 7월초에 실행위원들이 모여서 1년을 계획하고 중보기도회를 가집니다. 9월에는 농어촌 지방의 사모님들과 중보기도회를 가질 예정이며 10월에는 홀사모님과 은퇴사모님들을 모시고 위로수련회를 가질 계획입니다.
◇ 작년에 제주도를 비롯해서 여러 지회들이 많이 세워진줄 압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지역에 전국사모회 지회가 세워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연차에는 지회를 세워나가는데 있어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 말씀해주신다면.
= 건강한 몸은 건강한 지체가 많아져야 합니다. 튼튼한 사모회가 되기 위해서는 각 지역에 빠짐없이 지회들이 든든히 세워져야 합니다. 아직 세워지지 않은 많은 지역에 계속 지회를 세우게 될 것입니다. 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와 기도 부탁드립니다.
◇ 이번 연차 총회 주제가 “거룩한 소명자 침례회 사모”였습니다. 그만큼 사모님들에게도 분명한 소명의식이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사모들이 어떠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우리 교회안에서 어떤 사모상을 가져야 하는지 말씀 해주신다면.
= 그렇습니다. 우리에게는 복음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하나님의 부름받은 분명한 소명 의식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 사모님들은 섬김, 사랑, 영성으로 교회와 주님을 섬겨 나가야 할 것입니다.
◇ 전국사모회가 총회와 기관들에게 섬김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총회과 기관과의 협력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
= 우리 침례교 전국사모회는 총회와 기관들을 사랑하고 관심을 가지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총회와 기관들을 위해 더욱더 특별히 기도 할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전국교회와 목회자, 전국 사모님들에게 당부의 말씀이 있으시다면.
= 우리 사모회는 실무 총무님과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 여러분들의 수고와 목사님, 사모님들에 관심과 사랑속에 모든 일들을 이룰수 있도록 성장해 왔습니다. 우리 사모회가 교회를 통해 큰역사를 이룰수 있는 사모회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기도와 협력을 아끼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