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 극동방송 가을음악회 개최

 

극동방송(이사장 김장환 목사)은 지난 11월 16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2023 극동방송 가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가을음악회는 허리가 잘린 한반도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음악회로,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며 평화 통일의 가치를 전달하는 계기로 기획됐다. 이에 자유와 평화를 찾기 위해 북한을 탈출한 대한민국 각계각층의 탈북민들을 초청해 위로하고 격려하며, 함께 통일을 꿈꾸는 희망의 무대가 펼쳐졌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대한민국에 잘 정착해 성실하게 살아가고 있는 탈북민들의 모습이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알려졌다.  


음악회는 독일어권 최고 영예인 궁정가수(Kammersager) 칭호를 수여받고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대통령상 외 다수의 콩쿨에서 각종 상을 휩쓴 베이스바리톤 사무엘 윤의 우렁차고 박진감 넘치는 연주와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특별상과 뮤지컬 최고 여우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는 소프라노 김순영, ‘팬텀싱어1’ ‘포르테 디 콰트로’의 테너 김현수, 배우 박영규 씨가 함께 했다.  


또한 탈북민 아티스트들의 연주가 무대를 더욱 화려하게 빛냈다. 러시아 차이코프스키음악원을 졸업하고 평양국립교향악단의 솔리스트 겸 악장을 역임한 정요한 바이올리니스트, 또한 평양음악무용대학 피아노 교수를 역임한 황상혁 피아니스트, 그리고 여성 탈북민으로 구성된 ‘물망초 합창단’과 김예나 탈북 피아니스트, 윤설미 탈북 아코디언 연주자의 특별한 연주도 함께 무대를 빛냈다. 


아울러 KBS 관혁악단 단장으로 있는 박상현 지휘자가 이끄는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어우러져서 최고의 하모니를 이끌어냈다. 또한 귀엽고 깜찍한 목포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과 광림남성성가단도 함께 연주회를 빛냈다.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는 “이번 가을음악회는 특별히 극동방송 사역 67주년을 맞아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며 대한민국에 오신 탈북민 여러분과 북방선교와 남북통일을 위해 헌신하는 여러 관계자들을 초청해 위로와 격려, 그리고 존경과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 극동방송은 한반도의 평화통일이 이뤄지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북방선교를 위해 달려나가겠다”고 감사 인사를 밝혔다. 


극동방송 사장 한기붕 장로는 “극동방송은 지난 67년간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북방지역에 살고 있는 동포들의 벗이요, 동반자였다. 신앙의 자유를 찾아, 진정한 자유를 위해 북한을 탈출한 우리 탈북민들을 위로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나누며 그들의 상처를 음악으로 보듬어 주기 위해 오늘 음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