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간안내> 20주 완성 공관복음

최영도┃251쪽┃14600원┃부크크

20주 완성 공관복음은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을 통해 예수님의 생애와 가르침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이 책은 20주 동안 각 복음서의 주요 사건들을 주차별로 나눠 깊이 있는 해석과 함께 예수님께서 행하신 사역의 신학적 의미와 현대적 적용을 탐구한다. 


책은 각 주차별로 중요한 복음서의 내용을 선별해 예수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의 사건들을 상세히 다룬다. 또한 각 사건에 대한 역사적, 문화적, 신학적 배경을 제공해 독자들이 복음의 메시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수님의 가르침을 현대의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함께 제시하며 신앙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각 장마다 포함된 토론 질문과 활동 제안을 통해 개인 묵상이나 그룹 성경공부에 적합하다.


예수님의 메시지를 현대적 맥락에서 재해석하고 싶은 독자들에게 권장된다. 책을 통해 족자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더 깊이 이해하고 그분의 사랑과 지혜를 일상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115차 총회, 돌봄통합지원법 시행 앞두고 ‘돌봄 목회’ 해법 모색
115차 총회(총회장 최인수 목사)는 지난 12월 2일 수원중앙침례교회(고명진 목사)에서 ‘돌봄 목회 세미나’를 개최하고, 급변하는 사회복지 정책 속에서 교회가 나아가야 할 목회적 방향성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는 총회가 주최하고 공약이행위원회(전도부, 교육부, 사회부)가 주관해 지난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미래교회 목회세미나’의 둘째 날 일정이다. 첫날 창업목회(더크로스처치)에 이어, 둘째날은 2026년 시행을 앞둔 ‘돌봄통합지원법’에 발맞춰 교회의 실제적인 사역 적용점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오전 10시에 시작해 1부 경배와 찬양, 2부 주제 강의 및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총회 사회부장 윤배근 목사(꿈이있는)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예배는 수원중앙침례교회 찬양팀의 찬양에 이어, 최인수 총회장(공도중앙)이 강단에 올랐다. 최 총회장은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엡 3:20~21)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시대가 어렵다고 하지만, 교회는 세상의 어둠을 몰아내는 유일한 하나님의 능력이 있는 곳”이라며 “목회자들이 현실을 보며 영적 패배주의에 빠지지 말고, 매일 새벽 무릎으로 사명을 감당할 때 우리 가운데 역사하시는 주님의 능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