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美 사우스케롤라이나 대학 문성식 교수 초청 학술 특강

청소년 문제를 미국 교육학적 관점으로 접근


침신대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오인근)는 지난 1031일 침신대 페트라홀에서 미국 사우스케롤라이나 대학 문성식 교수 초청, 학술특강을 개최했다.


사회복지학과 및 기독교교육학과 학생 약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은 청소년 문제에 대한 미국의 교육학적·사회복지학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미래의 기독교교육학자 및 사회복지사로서의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문 교수는 오랜만에 모교를 방문하여 후배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자랑스러운 침례신학대학교의 동문으로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경험과 지식을 조금이나마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매우 뜻 깊은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강의를 시작했다.


문 교수는 미국의 청소년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고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교육학·사회복지학적으로 접근하여 미국의 사회복지 전망에 대해 강의했다.


이 특강에 참석한 임충만 학우는 미국 내 에서의 청소년 문제에 대해 교육학적인 부분과 사회복지학적인 부분을 접목하여 설명해줘서 우리나라의 청소년 문제와 손쉽게 비교할 수 있어 좋았고 문 교수님이 우리동문인 것이 자랑스러웠다. 재학생들도 최선을 다해 선배님들과 같이 맡은바 본분에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도전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문성식 교수는 우리대학교 기독교교육학과(82학번), 신학대학원(86학번)으로 현재 재미한인 사회복지교육자협의회(KASWEA) 회장과 미 사회복지교육협의회(CSWE) 다문화연구 분과위원이며, 현재 사우스케롤라이나대학 사회복지학과 교수 및 동대학 한국 석사과정 원장으로 재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