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계 “남북 정상회담 합의 환영”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등을 포함한 대북특사단이 지난 3월 5~6일 방북해 남북정상회담 개최에 합의하고 돌아오자 교계가 환영의 뜻을 내비쳤다.
한국교회총연합은 남북정상회담 개최 합의와 비핵화가 포함된 북미간 대화 등 당사자간 대화 개최 합의를 환영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총은 “남북 정상은 적대시 정책 폐기와 비핵화를 통한 한반도 평화정착, 북미간 대화는 물론 주변국과의 긴밀한 대화를 통해 한반도 평화와 동북아 평화에 기여하기 바란다”며 시민사회와 한국 교회가 민족 통합을 저해하는 남남갈등을 조장하지 말고, 새로운 통일운동과 민족 통합의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권했다.


한국기독교연합도 성명서를 통해 남북대화가 북핵 폐기로 이어져 한반도 평화가 정착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기연은 남북 정상회담 개최 합의를 높게 평가하며 “우리는 그동안 북한의 핵개발로 인해 얼어붙었던 남과 북이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군사적 대결이 아닌 대화와 협상으로 평화와 화해의 길을 모색하게 됐다는 것만으로도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북한이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핵무기를 포기하는 결단을 말이 아닌 성숙한 행동으로 보여줄 것을 촉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기총도 대북특사단의 방북결과를 환영한다며 “대화가 가능한 단계로 나아간다는 것은 남북 관계 발전에 중요한 변화”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기총은 “이러한 노력이 앞으로 있을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구체적인 합의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은 연대성명을 통해 “평창이 뿌린 감동의 씨앗, 한반도 평화로 정착시켜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기윤실은 “이번 남북합의를 환영하며, 지속적인 대화와 평화의 발걸음을 마음 다해 기도하겠다”고 전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