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새학기 대학가 이단 활동 주의보 발령



학원복음화협의회는 이단의 캠퍼스 및 교회 청년대학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새학기 이단 경계 주의보를 발령했다. 학복협은 “2~3월 신입생들을 향한 이단들의 포교 활동이 활발하다”며 “이단의 활동 방식을 잘 파악하고 이에 맞춘 효과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학가 이단은 설문조사와 봉사활동, 문화행사 등의 수단으로 이단동아리에 가입하도록 하거나 건전한 기독교 동아리 혹은 새내기 클럽에 침투해 접근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학복협은 “2018년 1학기 주목해야 할 캠퍼스 이단은 IYF와 신천지, 하나님의 교회, JMS, 통일교 등”이라며 이에 대한 주의와 경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예방 및 대처방안으로는 △학생들이 이단에 대해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교회나 기독 공동체가 정기적으로 이단 세미나 개최 △올바른 성경 교육 △교회와 자신이 속한 선교단체 외 성경 공부나 집회를 참석하지 않을 것, 하게 된다면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단체 혹은 교회 사역자에게 검증 받을 것 △캠퍼스 내 대처의 경우 기독교 내 분쟁으로 보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전문 기관에 문의해 대처할 것 △지역교회와 대학선교단체 간 네트워트 형성을 통해 이단 정보 및 대처 방법 공유 등을 제시했다.
학복협은 건전한 기독교 동아리로 CAM, CCC, CMF, CMI, DFC, DSM, ESF, IVF, JDM, JOY, SFC, YWAM 등을 소개했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