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희망나눔재단, 제1회 시상식 및 나눔 행사



희망나눔재단(이사장 이정익 목사)은 지난 3월 22일 신촌성결교회 아천홀에서 제1회 시상식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나눔 행사는 우수 저서 및 논문 시상식과 목회자 세움 지원, 제3세계 어린이 지원 등이 열렸다.
우수 저서에 채영삼 교수(백석대)와 장동신 교수(노스웨스트 신학대학원)가 선정됐고 우수 외국어 논문에 장세훈 박사(국제신대), 우수 신진학자에 장기영 박사(서울신대)와 조호형 박사(총신대)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 ‘어린이 심장수술비 지원’에 베트남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들 350여명을 한국에 데려와 수술시킨 선의재단, ‘제3세계 영세 어린이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10여년 전부터 동남아 6개국 초등학생 등을 지원하고 있는 글로벌비전, ‘목회자 세움 지원’에 CRM훈련원, ‘농촌교회 세움 지원’에 내포신도시에서 큰 뜻을 품고 교회를 건축 중인 내포만나교회, ‘문서선교 지원’에 신앙세계 등의 교회와 기관들을 돕기로 했다.


이사장 이정익 목사는 “목회하면서 다 하지 못했던 일을 하기 위해 재단을 시작하게 됐다. 먼저 신학자 지원 프로그램, 지친 목회자들을 세워주는 프로그램, 선교 지원 프로그램 등 세 가지를 준비해 왔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양병희 목사(영안장로)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양목사는 “이정익 목사님은 사석에서 ‘형님’으로 모시고 있다. 이 시대 한국교회에 보내주신 선물이 아닌가 한다”며 “현직에 계실 때부터 힘든 이들을 만나면 주머니를 털어 격려해 주는 모습을 자주 뵈면서 뭉클했다. 은퇴 후에도 재단을 설립하셔서 뒷모습까지 아름다우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위기를 믿음과 은혜로 이겨내는 한 해 되겠다”
우리교단 총회(총회장 이종성 목사)는 지난 1월 4일 여의도 총회 13층 대예배실에서 2024년 신년감사예배를 드리고 새 출발의 한 해를 다짐했다. 1부 감사예배는 1부총회장 홍석훈 목사(신탄진)의 사회로 국내선교회 이사장 김창락 목사(수원동부)가 기도하고 교회진흥원(이사장 박대선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 직원들이 특송한 뒤, 71대 교단 총회장을 역임한 유영식 목사(동대구)가 “때가 차매”(갈 4:4~)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유영식 목사는 “갈라디아교회는 바울을 통해 복음을 들으며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지만 시간이 지나며 율법으로 변질되고 왜곡되면서 복음을 잃어버렸다. 오늘의 한국교회, 오늘의 침례교회도 이런 모습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라며 “우리가 다시 말씀 앞에 서서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기 원하며 무엇보다 성령의 감동으로 새로운 한 해를 은혜로 보내는 기쁨이 충만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설교 후 이대식 목사(원주가현)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하례식을 진행했다. 총회 전도부장 최성일 목사(주신)의 사회로 이종성 총회장이 신년사를 전했다. 이 총회장은 “한국사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 교단적으로 위기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대를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