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배우 이종석 팬들과 함께 굿네이버스에 1억 기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지난 4월 12일 배우 이종석 씨가 국내 위기가정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를 위해 이종석 씨는 올해 초 데뷔 8주년을 기념한 전시형 바자회 ‘DREAM WITH US’를 진행했다. 이종석 씨가 1년여에 걸쳐 직접 준비한 바자회에서는 그가 작품에서 착용했던 의상과 신발 액세서리가 판매됐다. 이에 앞서 이종석 씨는 지난 2016년에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배우 등 오랜 지인들과 모여 기부를 목표로 협업한 아트프로젝트인 ‘W프로젝트’도 진행했다. 기부된 1억 원은 ‘W프로젝트’를 통해 그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의류 판매 수익금과 이번 바자회의 성금, 여기에 이종석 씨의 개인 기부금이 더해져 마련됐다.


이종석 씨는 바자회를 시작할 때부터 수익금을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전달된 후원금은 굿네이버스와 MBC 드라마넷이 함께 진행하는 국내 위기가정아동 지원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랑플러스’를 통해 소개된 아동의 의료비 및 주거지원비, 학습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이종석 씨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낸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문적인 복지 서비스를 통해 의료, 빈곤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국내 위기가정 아이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신숙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회복과 협동의 능력을 보여주는 침례교회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이사야 43:19) 새해를 은혜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코로나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침체된 교회들이 회복의 문턱을 넘어 서서 활기차게 성장할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터널에서 견디게 하시고, 인내와 절제를 통해 새로움을 기대하게 하셨으니, 새해에는 고통스러웠던 모든 옛 일을 딛고 일어서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과 결단으로 새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희망은 어디에 있을까.’ 세상사람들 가운데 어떤이들이 말하기를 교회에는 희망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교인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한 이유도 있고, 이단들의 폐혜를 본 사람들도 있으며, 여러 사회적 상황속에서 무작정 불신이 팽배한 이유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이 땅의 희망이자 소망입니다. 세상의 마지노선은 오직 교회 뿐입니다. 세상을 지키고 의와 생명을 주는 최종병기는 예수그리스도가 주인이신 오직 교회입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생명을 허락하셔서 성령님으로 몸된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랑과 희망이 교회이기에, 세상도 여전히 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