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아대책 10개국 결연아동 참가 ‘2018 호프컵’ 개최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오는 9월 11일 ‘2018 기아대책 호프컵’을 개최한다.
기아대책 호프컵은 전세계 10개 국 기아대책 결연아동 120명을 대한민국에 초청해 진행하는 행사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축구라는 도전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다양한 경험으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처음 만나는 희망, 헬로 호프’를 주제로 하며, MBC 안정환 해설위원이 대회장을 맡았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5개국(대한민국, 몽골, 캄보디아, 키르기스스탄, 태국) 아프리카 3개국(마다가스카르, 카메룬, 코트디부아르) 아메리카 2개국(멕시코, 볼리비아)이 참가한다. 각 국가별로 12명씩 선발했으며, 아동들은 모두 대한민국 후원자를 통해 결연후원을 받고 있는 아동들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아동들은 축구대회, 전국에서 진행되는 체험학습, 후원자와의 만남 등에 참여하게 된다.

대회는 9월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9월 13일~15일, 3일간 경기 과천시 관문체육공원에서 열린다. 9월 1일부터 10일까지 대회 사전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다. 참가선수들은 민속촌, 놀이공원, 고궁체험 등의 체험학습과 후원자와의 만남을 갖는다.


기아대책 유원식 회장은 “출생신고도 제대로 돼 있지 않았던 아이들이 난생 처음 비행기를 타고 대한민국으로 온다. 120명의 아이들이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발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대책은 기아대책 북한사업 국제기구(NKFHI)와 함께 북한 주민 자립과 회복을 위한△북한 80만평 대지 44만 주 유실수 지원 사업 △아동급식지원사업 △200만 정의 구충제 지원사업 등을 진행한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