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희묵 총회장 공약 아름다운 마무리

엘피스장학재단 법인화 등 주요 공약 이행



107차 총회장 안희묵 목사(꿈의교회·사진)는 강원도평창총회에서 당선이후 지금까지 총회 대의원들과 약속한 공약들을 대부분 지켜 교단 안팎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취임 초기부터 총회장 판공비와 회의비 전액을 위기관리위원회 예산으로 책정한 안희묵 총회장은 화재 피해 교회(강원도, 충북), 재해 재난을 입은 교회(1700만원)와 해외 선교지 피해지역, 포항 지진 피해 지역(모금 헌금 전액), 목회자 신장 이식 수술비 등 개교회의 어려운 현실을 다각적으로 지원하며 섬김의 본을 보였다. 또한 안 총회장의 뜻에 공감한 꿈의교회도 1000만원의 헌금을 보내 함께 협력했다.


제107차 총회는 지난 9월 13일부터 농어촌선교회가 추천한 50개 교회와 국내선교회와 미래목회허브센터가 추천한 70개 교회 등 총 120개 교회 재정적인 지원과 목회 계획 등의 지속적인 컨설팅을 진행했다.
특별히 다음세대 목회자 자녀들을 위한 엘피스장학재단(대표 박창환 목사)은 꿈의교회(안희묵 목사)가 5억원을 출자해 재단 설립을 신청했으며 지난 9월 14일 법인 설립 인가를 마쳤다.


최근 교단 목회자 자녀에게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는 엘피스장학재단은 재단법인을 통해 교단을 위해 더 많이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앞으로 엘피스장학재단은 교단 목회자 자녀들이 자신들의 꿈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교회 연합사업에도 우리교단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현재 우리 교단이 가입해 있는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전계헌 목사 최기학 목사 이영훈 목사)에 회원 분담금을 납부하고 군선교연합 활동인 논산 육군훈련소 연무대교회에 3000만원의 건축헌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안희묵 총회장은 “총회는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개교회를 섬기고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단 지도자로서 먼저 본을 보여 교단을 살리는 길에 먼저 앞장서겠다는 마음으로 지난 1년 동안 섬겨왔다”면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고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며 인도하심이었기에 감사함으로 모든 공약사항을 큰 탈 없이 지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안 총회장은 “제108차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면서” “이번 정기총회가 교단을 더 발전시키고 섬길 수 있는 능력있는 총회장이 선출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치영 국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